메이크업 아티스트의 필살 도구 대공개!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Beauty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필살 도구 대공개!

아티스트의 노하우가 담긴 평범한 도구의 특별한 쓰임새.

BAZAAR BY BAZAAR 2023.02.04
 “명필은 붓을 탓하지 않는다.” 메이크업 전문가들이 화장용 도구를 넘어 나만의 툴을 사용한다. 아티스트의 노하우가 담긴 평범한 도구의 특별한 쓰임새.
 
유화용 팬 브러시 by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범석
기사의 주제를 듣자마자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범석은 ‘화홍 팬 브러시 205번’을 꺼내 들었다. 뻣뻣한 돈모라 한번 쓱 쓸어주면 깃털처럼 결이 돋보이는 아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이 브러시를 사용하는 또 다른 팁은 끝을 둥글게 잘라 마스카라 브러시로 활용하는 것. “오래전 외국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사용한 도구에서 영감을 받았어요. 볼드한 속눈썹을 연출할 때 마스카라 솔로 여러 번 덧바르면 속눈썹이 뭉치곤 하죠. 이 팬 브러시에 마스카라 액을 두껍게 얹고 뿌리부터 한 번에 싹 빗어주면 그런 단점 없이 트위기 메이크업이 가능해요. 언더 속눈썹은 브러시 끝으로 가볍게 두드리면 자연스럽게 뭉쳐 정말 예뻐요.” 브러시 끝에만 마스카라를 발라 속눈썹 뿌리부터 끝까지 빗어보자. 점막 안쪽에 숨어 있는 짧은 속눈썹에까지 바를 수 있어 풍성한 볼륨이 연출된다.
 
 
치간칫솔 & 대나무 꼬치 by 메이크업 아티스트 구현미
수만 팔로어를 거느린 ‘요즘’ 메이크업 아티스트답게 구현미의 도구는 SNS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해외 뷰티 인플루언서 계정에서 스크루 브러시 대신 치간칫솔로 눈썹을 빗는 영상을 보자마자 바로 ‘페리오 치간칫솔’을 구입했다. “젤이나 아이브로 마스카라를 칫솔에 발라 눈썹결 대로 빗어주세요. 일회용이라 닦을 필요가 없고 제품마다 뚜껑이 달려있어 위생적이죠. 솔이 촘촘해 마스카라를 바르기 전 속눈썹을 빗어 정돈할 때도 유용해요.” 다만 스크루 브러시처럼 솔이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지 않아 눈썹 모가 억세다면 ‘비추’다. 그녀의 또 다른 도구는 ‘다이소 대나무 산적꼬치’. 뷰러의 스틸 부분을 달군 다음 잔열로 속눈썹을 집어 고정하는 일명 ‘불 고데’ 용도. 길이가 길어 잡기 편하고 탄 부위를 잘라내면 두 번 이상 재사용할 수 있다. 1천원에 2백50개라는 가성비까지 갖췄다.
  
※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나만의 도구 사용법, 〈바자〉 유튜브에서 확인하세요.
 
 

Keyword

Credit

    에디터/ 박경미
    사진/ 정원영
    디지털 디자인/ GRAFIKSANG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