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지민, 보고도 놀라운 꿀조합.. 넘사벽 '바이브'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Celebrity

태양×지민, 보고도 놀라운 꿀조합.. 넘사벽 '바이브'

태양이 직접 밝힌 '바이브' 비하인드는?

BAZAAR BY BAZAAR 2023.01.13
사진 / 더블랙레이블

사진 / 더블랙레이블

그룹 빅뱅의 태양과 방탄소년단( BTS) 지민이 완벽한 합을 맞췄다. 보면서도 믿기 힘든 태양과 지민의 협업곡 '바이브(VIBE)'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태양×지민이 호흡한 디지털 싱글 '바이브'는 13일 오후 2시 음원 및 뮤직비디오가 모두 공개됐다. '바이브'는 서로의 관계 속 '바이브'를 통해 느낄 수 있는 미묘한 감정을 위트 있는 가사로 풀어낸 곡으로, '더블랙레이블' 총괄 프로듀서 테디, 그리고 쿠시, 빈스, 24 등의 프로듀서가 힘을 보탰다.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은 피처링 뿐만 아니라 작곡에도 참여함은 물론,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 솔로 안무, 태양과의 2인 안무 등으로 종일 시선을 사로잡았다.
 
사진 / 더블랙레이블

사진 / 더블랙레이블

태양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 '바이브' 발매기념 컴백 카운트다운 라이브에서 지민과 협업을 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어냈다. 이를 처음으로 제안한 것은 프로듀서 테디였고, 이후 BTS 멤버들과 만날 기회가 생긴 태양이 지민과 관련한 이야기를 직접 나누게 됐다고.
 
태양은 "(지민과) 스튜디오에서 음악을 같이 듣고 만들면서 '바이브'라는 곡이 나오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지민과 호흡을 맞춰보면서 멋있게 나올 것 같다는 기대를 했다. 음반 재킷 사진을 같이 찍으며 우리가 기대하지 못했던 멋짐이 나와 서로 만족했다. 옛날 힙합 듀오 같았다"라고 설명했다.
 
사진 / 더블랙레이블

사진 / 더블랙레이블

태양과 지민이 컬래버레이션 한 신곡 '바이브'가 가진 의미는 남다르다. 태양이 지난 2006년 데뷔 당시부터 몸 담았던 YG엔터테인먼트의 품을 떠나 프로듀서 테디가 이끄는 더블랙레이블에 합류한 이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신곡이기 때문. 또한 K팝 2세대를 대표하는 빅뱅 멤버와 K팝 3세대인 BTS 멤버의 협업이라는 것도 인상적이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