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전 With애호박 By 성시경 SUNG SI KYUNG 입맛 따라 굴을 즐기는 두 가지 방법! 굴이 가진 본연의 맛에 집중하고 싶다면 계란물을 묻혀 한 알 한 알 구운 오리지널 굴전을, 바삭한 식감을 더하고 싶다면 애호박, 꺳잎 등 채소를 곁들여 부쳐보자. 만드는 과정에서 주의할 점은 불 조절! 약불에서 타지 않게 천천히 구워주는 게 중요한데, 너무 오래 구우면 굴향이 다 날아가서 풍미가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재료 오리지널 굴전 재료(굴, 애호박, 밀가루, 부침가루, 계란 2개), 애호박굴전 재료( 애호박. 깻잎, 고추, 부침가루)
오리지널 굴전 만드는 법 1. 굴은 소금물에 세척한 뒤 물기를 뺀다.
2. 부침가루와 밀가루를 반반씩 섞어 준비한다.
3. 계란을 곱게 풀어준다.
4. 굴을 부침가루, 계란 물 순으로 묻혀준다.
5. 기름을 두른 팬에 올린 뒤 약불로 노릇하게 구우면 완성.
애호박굴전 만드는 법 1. 애호박, 깻잎, 고추, 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볼에 모든 재료를 넣고 부침가루를 섞어준다.
3. 기름을 두른 팬에 반죽을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면 완성.
굴 감바스 By 우리의식탁 W TABLE 와인 안주로 인기가 높은 감바스! 새우 대신 굴을 넣어 색다르게 즐겨보자. 탱글탱글한 제철 굴과 향긋한 바질 페스토, 페퍼론치노로 맛을 낸 오일이 만나 예상치 못한 환상의 마리아주가 펼쳐진다. 마치 입안에서 굴이 왈츠를 추는 듯한 맛을 느낄 수 있을 것. 기호에 따라 구운 바게트나 삶은 파스타 면을 넣고 볶아도 좋다.
재료 굴 300g, 통마늘 20쪽, 브로콜리 1/4 송이, 양송이버섯 4개, 방울토마토 5개, 페페론치노 6개, 바질 페스토 2 스푼, 올리브오일 1컵, 소금 1/2 티 스푼 , 후춧가루 약간, 타임 약간
만드는 법 1. 굴은 소금물에 살살 흔들어 이물질을 제거한 뒤 키친타월에 올려 수분을 제거한다.
2. 마늘을 편을 썰고 양송이버섯과 브로콜리는 한 입 크기로 자른다.
3. 방울토마토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페퍼론치노는 반으로 썬다.
4. 냄비에 올리브오일을 넣고 끓이다가 기포가 올라오면 마늘을 넣고 저어가며 중불로 끓인다. 마늘이 노릇하게 익으면 페퍼론치노와 양송이버섯을 넣고 저어가며 끓인다.
5. 브로콜리와 방울토마토, 굴을 넣고 저어가며 끓인다.
6. 굴이 익으면 불을 끄고 바질 페스토를 넣어 섞는다.
7. 기호에 따라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간을 맞추고 타임을 올려 마무리한다.
굴 파스타 By 그녀의주방 her_kitchen 향긋한 바다 내음이 폭발하는 굴 파스타! 통통하게 살이 오른 제철 굴에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베이스를 더해 완성한 레시피다. 굴만 넣어도 맛있지만 가급적 레몬은 꼭 넣을 것! 굴의 비린 맛을 제거해 줄 뿐 아니라 굴의 풍미를 더 풍부하게 끌어올려 준다. 여기에 화이트 와인이나 샴페인을 곁들이면 근사한 연말 홈 파티 메뉴로 제격!
재료 굴 200g, 레몬, 마늘, 생 파슬리(생략 가능), 파스타 면, 페퍼론치노, 화이트 와인 3 스푼, 후추 약간, 올리브오일
만드는 법 1. 소금 물에 굴을 넣고 살살 흔들어 이물질을 제거한다.
2. 깨끗이 세척한 굴에 레몬과 레몬 제스트를 넣고 밑간을 한다.
3. 생 파슬리는 잘게 다진다.
4. 마늘은 편으로 썬다.
5.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면을 삶는다.
6. 팬에 올리브오일을 넉넉히 두르고 약불에서 마늘, 페퍼론치노를 볶는다. *이때 파슬리를 추가해 향을 더한다.
7. 마늘이 노릇해지면 굴을 넣는다.
8. 화이트와인과 후추를 넣어 간을 맞춘다.
9. 굴이 익으면 면수를 한 국자 넉넉히 넣어 끓인다.
10. 익은 굴은 접시에 잠시 옮겨 담고 9에 삶은 면을 넣고 볶는다.
11. 면수가 줄어들면 잠시 빼둔 굴을 넣고 올리브오일을 둘러 빠르게 볶는다.
12. 완성된 파스타를 접시에 담고 레몬 제스트와 파슬리를 올려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