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수록 살 빠진다는 #배추다이어트레시피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Lifestyle

먹을수록 살 빠진다는 #배추다이어트레시피

'급찐급빠'에 직방이라는 배추 다이어트 레시피 추천!

BAZAAR BY BAZAAR 2022.12.22
오리 배추찜 By DDMINI디디미니
22Kg 체중 감량에 성공한 유튜버 '디디미니'가 강력 추천하는 '오리 배추찜'이다. 만들기 간단하고 포만감도 높아서 다이어트 식단에 최적인 레시피라고. 배추에서 우러난 담백하면서도 진한 채수 국물이 요즘처럼 쌀쌀한 날씨에 몸도 마음도 금세 따스하게 만들어 줄 것. 소스는 올리브오일 대신 들기름을 대체해도 좋다.  
 
재료
알배추 10잎, 훈제오리 150g, 쪽파 4개, 숙주 100g, 육수 소스(간장 1/2 스푼 + 1 스푼, 참치액 1/2 스푼, 생수 1/2종이컵 + 2 스푼), 들깨가루 2 스푼, 레몬즙 1 스푼, 올리브오일 1 스푼
 
만드는 법
1. 알배추와 쪽파를 잘게 썬다.  
2. 훈제 오리는 뜨거운 물을 부어 가볍게 데쳐준다.
3. 콩간장, 참치액젓, 물을 섞어 육수 소스를 만든다.
4. 냄비에 숙주, 알배추, 훈제오리를 번갈아 겹겹이 쌓아준다.
5. 육수 소스를 붓고 중불에서 5~8분간 찐다.
6. 들깨가루, 레몬즙, 간장, 올리브오일, 물을 섞어 소스를 준비한다.
7. 완성된 오리 배추찜에 쪽파를 뿌려 마무리한다.  
 
배추사과말이 with 두부마요네즈 By 쿠킹 프린세스 cooking  
배추와 사과의 절묘한 궁합! 부드럽게 쪄낸 배춧잎에 아삭한 사과채를 더해 입맛을 산뜻하게 돋아준다. 여기에 단백질 듬뿍 들어간 건강한 두부 마요네즈까지 곁들여 단백질 영양소까지 완벽라게 챙겼다. 배추의 수분함량이 높아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든든해서 가벼운 다이어트 한 끼로 즐기기 좋다.  
 
재료
배추 중간 사이즈 10~12장, 사과 1개, 두부 마요네즈(두부 150g, 식초 2 스푼, 올리브오일 2스푼, 알룰로스 2 스푼(꿀 대체 가능), 레몬즙 2 스푼, 소금 한 꼬집  
 
만드는 법
1. 두부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뒤 식힌다.
2. 배춧잎은 찜기에 넣고 3~4분간 찐다.
3. 사과는 씨 부분을 제거하고 얇게 채 썬다.
4. 미리 쪄둔 배춧잎의 물기를 짜준다.    
5. 도마 위에 배춧잎을 펼쳐놓고 채 썬 사과를 올려 돌돌 만다.
6. 식힌 두부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 믹서에 넣고 식초, 올리브오일, 알룰로스, 레몬즙, 소금을 넣고 곱게 갈아준다.
7. 접시에 배추사과말이와 두부 마요네즈를 옮겨 담으면 완성.  
 
 

밀가루 없는 배추전 By 무니키친MoonyKitchen
다이어트 중에 간식이 당긴다면? 배추전을 부쳐보자. 밀가루 대신 메밀가루를 사용해 칼로리는 낮고 섬유소는 풍부해서 다이어터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배추는 줄기 부분에 칼집을 내줘야 양념이 잘 베고 바삭하게 부칠 수 있으니 참고! 특별할 것 없는 단출한 재료지만 자꾸만 손이 가는 중독성 강한 별미다.  
 
재료
배추, 메밀가루 100g, 물 200ml, 소금 약간, 식초 1스푼, 간장 1스푼, 크러쉬드 레드 페퍼
 
만드는 법
1. 배추 줄기의 두꺼운 부분에 칼집을 내준다.  
2. 볼에 메밀가루와 물을 넣고 가루가 덩어리지지 않게 풀어준다.
3. 메밀가루가 잘 풀어졌으면 소금을 약간 추가한다.
4. 식초, 간장, 크러쉬드 레드페퍼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5. 메밀가루에 배춧잎을 살짝 적셔 기름을 두른 팬에 올리고 굽는다.
6.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면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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