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만 6인치가 줄었네? 56kg → 46kg 두 달 다이어트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Beauty

허리만 6인치가 줄었네? 56kg → 46kg 두 달 다이어트

복부비만, 마른 비만 다 들어와

BAZAAR BY BAZAAR 2022.12.07
 
 
YouTube @망구MANGOO

YouTube @망구MANGOO

뷰티 & 일상 유튜버 망구가 마른 비만, 복부비만 다이어트 방법을 공유했다. 갸름한 얼굴과 선명한 쇄골까지 ‘모태 마름’같아 보이지만, 사실은 두 달 만에 무려 10킬로를 감량한 의지의 다이어터. 그의 다이어트 성공 비결은?
 

1 목표를 정하라

YouTube @망구MANGOO

YouTube @망구MANGOO

영상 찍는 게 직업인데, 영상 촬영이 무섭고 싫어지는 것을 느껴서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결심했다고. 친한 언니와 함께 여행을 가기로 결정하고, 각각 목표 몸무게를 정한 뒤에 감량에 실패한 사람이 호텔 비용을 결제하기로 내기를 했다.
목표가 있으면 사람이 그것을 이루려고 노력하잖아요? 목표를 정해두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2 생활습관 바꾸기

자는 시간과 먹는 시간이 들쭉날쭉했다. 혼자 일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다 보니 원할 때 촬영하고 먹고, 졸릴 때 자고 일어나는 것이 패턴화되어있었던 것. 그래서 처음으로 한 일이 바로 아침에 일어나는 습관을 정한 거다. 늦어도 9시~10시에는 일어나고, 늦어도 12시~1시에는 일어났다. 낮잠을 자지 않는 버릇도 들였다. 외식할 때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것도 중요. 제로 콜라를 포함해 탄산을 끊고, 카페인도 끊었다. 3년 넘게 배달 어플 VIP를 유지했는데 이번 기회로 어플을 지우고 배달 음식을 끊었다.
 

3 식단

YouTube @망구MANGOOYouTube @망구MANGOOYouTube @망구MANGOO
하루에 두 끼 이상, 1000kcal를 넘지 않도록 식사했다.  저녁 10시 이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 습관도 들였다. 귀차니즘이 심해서 매일 식단 준비하는 것이 불가능에 가까웠는데, 그게 귀찮아서 다이어트를 그만둔 게 한두 번이 아니기 때문에 이번에는 다이어트 도시락을 시켜 먹는 것으로 대체했다. 한 번에 2~4주 치를 시켜서 냉동실에 채운 뒤에 원하는 것을 골라 먹었다. 종류도 다양하고 편리한 데다 심지어 맛있어서 추천한다고. 국물이 당길 때는 컵누들우동맛을 애용했다. 단백질은 닭가슴살을 전자레인지에 돌려먹거나 단백질 바, 혹은 쇠고기 볼로 보충했다.
 

4 운동

아침에 일어난 뒤에 물을 한 잔 마시고 실내 사이클을 15~30분 가볍게 탄다. 아침 공복 유산소 후에는 주 1~3회 정도 PT를 받았다. 운동 마무리는 천국의 계단 20분 혹은 사이클이나 러닝머신을 30분씩 타는 것으로 했다. 운동가지 않는 날은 매트를 깔아 두고 배웠던 운동을 천천히 따라 했다. 체력이 약해서 유튜브에 올라온 홈트 영상을 그대로 따라 하기가 너무 어려웠기 때문에 PT 선생님께 배운 것을 생각나는 대로 천천히 반복했다고. 운동이 처음이고 서툴다면 PT를 강력추천한다.
 

5 배고플 때 대처법

YouTube @망구MANGOOYouTube @망구MANGOO
정말 참을 수 없이 배가 고플 때가 있다. 그럴 때는 곤약 젤리를 먹거나 닭가슴살 핫도그를 먹었는데, 특히 이 닭가슴살 핫도그는 강추하는 제품. 겉의 반죽도 밀가루가 아니라 현미로 되어있고, 저칼로리 케첩을 뿌려 먹으면 정말 맛있다. 절대 과식은 하지 않고, 허기를 채울 정도로만 먹었다.
 

6 마음가짐

YouTube @망구MANGOO

YouTube @망구MANGOO

조급하면 엇나가기 마련이다. 쫓기듯이 하다 보면 실수가 잦아질 수밖에 없다. 조급해하지 말고 천천히 해내기를 권한다. 단기간에 살 빼는 방법 많이 찾아봤고 도전해봤는데, 결국 돌아오는 것은 나빠진 건강뿐.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습관을 바꾸고,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유지하는 것이 최고의 성공법이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