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성 갑, ‘소울리스좌’
올해 유튜브 최고 인기 동영상으로 에버랜드가 운영 중인 티타남 채널의 ‘소울리스좌’ 영상이 선정되었다. 영혼은 없지만 프로페셔널하게 속사포 랩을 뱉는 모습이 인기를 끌어 각종 패러디가 쏟아지기도. 소울리스좌를 만나기 위해 아마존 놀이 기구를 기다리는 줄이 더 길어졌달까?
한국인 취향 저격한 ‘1분요리 뚝딱이형’
인기 쇼츠 1위는 1분요리뚝딱이형의 ‘한국에서 10년 산 외국인도 보고 기겁한 한국 음식 1위’가 차지했다. 마늘 보쌈 레시피의 핵심만을 담아 쇼츠의 강점을 잘 살렸는데 한국인의 빨리빨리 문화에 적합한 속도감 있는 편집도 조회 수에 한몫했다.
임영웅 뮤직비디오, 2년 연속 1등!
국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뮤직비디오는 가수 임영웅의 ‘다시 만날 수 있을까’다. 임영웅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는데 이외에 5위에 ‘우리들의 블루스’, 10위는 ‘무지개’가 함께 순위권에 진입하며 변함없는 인기를 증명했다. 유튜브 제왕으로도 거듭나는 그의 행보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