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다이어트 실패하고 대국민 사과!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Beauty

강남, 다이어트 실패하고 대국민 사과!

1000만원 기부까지, 국가대표가 도와주는데도 실패한 이유

BAZAAR BY BAZAAR 2022.10.28
지난 10월 20일, 강남이 검은 정장을 입고 기자회견 자리에 섰다. 이유는 다이어트 실패 때문. 강남은 지난 7월 18일 77.4kg 체지방 26%에서 체중 68kg, 체지방 20%로 총 9킬로그램의 감량에 도전하며 실패시 구독자에게 1000만원을 주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날씬했던 시절의 외모가 그립기도 하고, 강남의 지방간을 걱정하는 상화 때문이었기도 하다. 하지만 결국 실패하고 말았다.

 
MIB시절 외모를 다시 보고 싶으셨을 팬분들과 아내에게 죄송하다
 

다이어트 실패 원인은?

‘본인이 생각하는 다이어트 실패 원인은 무엇인가’라는 기자의 질문에 강남은 공부하고 있을 때 공부하라고 하면 더 하기 싫은 것처럼, 이상화와 엄마가 지나갈 때마다 살 빼야 된다는 말, 눈빛, 그 압박감이 역효과를 일으켰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것은 본인의 생각. 구독자의 입장에서 보는 다이어트 실패 원인은 다르다.
 

다이어트는 음식 조절이 생명!

강남은 3개월 내내 음식을 제대로 참지 못했다. 일본 여행에 가서 먹기만 하고 오거나, 컨텐츠를 핑계로 철판을 구매해 야끼소바와오꼬노미야끼를 만들어서 맥주를 마시고, 이상화 몰래 새벽에 삼겹살을 구워 먹거나 심지어는 애완견을 위해 직접 만든 간식까지 빼앗아 먹기도 했다! 몰래 음식을 먹을 때마다 이상화는 진심으로 화를 냈지만, 결국은 식욕을 참지 못한 강남. 아무리 국가대표가 코칭을 해줘도 다이어트의 80%는 식이라는 말은 사실이었다. 음식 조절이 힘들다면 먹는 양과 종류 중 한 가지만 제한하거나(먹고 싶은 음식을 먹되 반만, 혹은 양껏 먹되 건강한 종류로) 먹는 시간대를 정해 식사 외의 간식을 먹지 않는 것(간헐적 단식)도 도움이 된다.
 

운동은 재미있게

‘헬스장에 가면 무슨 운동 하세요?’라는 pd의 질문에 강남은 당당히 ‘헬스장에 안 간다’며 대답했다. 그러다가 국가대표 이상화의 손에 이끌려 헬스장에 도착한 강남. 누누이 얘기하지만 아무리 코치가 훌륭하더라도 본인의 의지가 없다면 말짱 도루묵이다. 이상화는 열정을 다해 가르쳤지만, 강남은 ‘이건 아니야’, ‘힘이 없다’며 감시가 느슨해질 때마다 계속해 중도 포기했다. 유일하게 진심으로 했던 운동은 ‘야핏’! 메타버스 세계에서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 자전거를 타며 운동하는 프로그램인데, 강남은 경주에서 1등을 탈환하기 위해 죽을 힘을 다했지만 결국 2등에 그쳤다. 아무튼, 운동은 누가 시킨다고 되는 게 아니라 본인의 의지가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
 
강남의 건강 걱정에 잠 못 이룰(?) 이상화를 위해서라도, 제대로 된 식단과 꾸준한 운동으로 다시 다이어트에 도전해 이번엔 제대로 성공하길!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