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말고 배우로 만나! 육성재·정채연→설현·임시완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아이돌 말고 배우로 만나! 육성재·정채연→설현·임시완

<금수저>가 생기면..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에디터_속마음

BAZAAR BY BAZAAR 2022.10.25
'아이돌 출신' 배우들의 활약은 늘 주목받는다. 뜨거운 인기와 높은 인지도를 이미 보유한 만큼, 연기와 활약상에 따라 스타 배우로 급부상할 가능성이 아주 다분하기 때문. 비투비 육성재, 다이아(+아이오아이) 정채연, 그리고 제국의 아이들 임시완, AOA 설현이 각각 호흡한 작품 〈금수저〉와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를 모아봤다.
 

육성재×정채연 〈금수저〉

사진 / MBC

사진 / MBC

출연 육성재 이종원 정채연 연우 최원영
 
MBC 금토드라마 〈금수저〉는 현재 10회를 넘어섰다. 첫 방송 시청률 5.4%(닐슨코리아, 전국가구 기준)로 시작해 2회 7.4%를 거머쥐고 이후 5~6%대 시청률에 머물다가 9회에 7.8%로 자체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남궁민을 앞세운 SBS 금토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를 상대로 선방하고 있는 셈. 금토극 1위 〈천원짜리 변호사〉가 12회 종영을 예고했고, 결방 등도 예정돼 있어 막판 시청률 스퍼트를 노려볼 수도 있다.
사진 / MBC

사진 / MBC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금수저〉는 '빙의'라는 드라마에서 흔하지 않던 소재를 가져와 해당 장르에 익숙한 10~20대의 흥미를 유발했다. 인기 아이돌 출신 배우인 육성재와 정채연이 초반 작품의 인기와 시청률을 견인했음은 물론이다. 뿐만 아니다. 이들과 호흡을 맞추는 연우 역시 그룹 모모랜드 출신으로, 결과적으로 이종원을 제외한 주연 배우 전원이 전현직 아이돌로 구성된 모양새다. 이는 확실한 강점과 차별화가 됐고, 기대 이상으로 〈금수저〉를 성공으로 이끄는 중이다.
 

설현×임시완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사진 / KT스튜디오지니사진 / KT스튜디오지니
출연 김설현 임시완 신은수 방재민 박예영
 
설현과 임시완도 한 작품으로 만난다. 지난 2010년 데뷔한 제국의 아이들 멤버 임시완, 2012년 데뷔한 AOA 멤버 설현은 이미 여러 작품을 통해 배우로 입지를 탄탄히 다져둔 상태. 드라마 〈미생〉, 〈타인은 지옥이다〉, 〈런 온〉, 영화 〈변호인〉,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비상선언〉 등 굵직한 화제작에 출연한 임시완, 〈나의 나라〉, 〈낮과 밤〉, 〈살인자의 쇼핑목록〉,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 등으로 꾸준히 배우로서의 필모를 쌓은 설현의 호흡이 핵심이다.
 
사진 / KT스튜디오지니

사진 / KT스튜디오지니

설현과 임시완이 함께 출연하는 ENA 새 드라마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역시 웹툰을 원작으로 하며, 〈커피프린스 1호점〉, 〈치즈인더트랩〉 이윤정 PD가 연출을 맡았다. 김설현이 인생 파업을 선언한 자발적 백수 이여름 역, 임시완이 삶의 물음표인 도서관 사서 안대범 역을 소화한다. 오는 11월 지니 TV, seezn(시즌), ENA 채널을 통해 공개 예정.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