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도 놀란 기괴한 다이어트 4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Beauty

의사도 놀란 기괴한 다이어트 4

이렇게 살빼는 건 진짜 아니잖아요

BAZAAR BY BAZAAR 2022.10.16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를 원하는 것은 남녀노소를 불문, 많은 사람들의 소망이다. 때문에 사람들은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식’에 열광하곤 하며, 간헐적 단식, 원푸드 다이어트, 키토제닉 다이어트, 공복 유산소 등 다양한 방식으로 다이어트를 시도한다. 그런가 하면, ‘저걸 왜 해?’, ‘저게 효과 있다고?’ 의문이 들게 하는 다이어트 방식도 등장하게 마련. 아르떼클리닉의 양정미 대표원장도 놀란 기괴한 다이어트 방식 네 가지를 소개한다. 여러분, 이렇게는 살 빼지 마세요!

 

1 식초 감자 다이어트

unsplash

unsplash

우선 식초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 식초는 장 운동을 돕고 운동이나 스트레스시 생성되는 젖산 성분을 제거하며 활성산소도 억제한다. 또, 아세트산 성분이 영양 흡수를 촉진하고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도록 돕는다는 결과도 있다. 하지만 식초 감자 다이어트는 식초를 먹는 것이 아니라, 식초에 절인 감자로 구토를 유발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 양정미 대표원장의 의견은, 혈당관리 측면이나 입맛을 떨어뜨리는 용도로 식초를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식초 자체를 먹는 것은 비추. 생으로 식초를 먹으면 식도와 점막이 모두 상할 수 있어 위험하다. 또 구토 자체도 식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 데다 토한 이후 몸 속에 전해질의 변화가 오기 때문에 절대 금지다.
 

2 코튼볼 다이어트

주스에 적신 솜을 먹어서 포만감을 느낀다는 코튼볼 다이어트. 양정미 원장은 이미 주스의 열량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이미 과정 자체에서부터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또, 위에서 코튼볼을 소화시키는 것도 어렵기 때문에, 그대로 위장을 통해 나오는 그 과정의 위험성이 높다. 위가 감당할 수 없는 물건(!)을 먹는 것은 금지. 포만감을 유지하고 싶다면 실제로 클리닉에서 처방하는 포만감을 유지하는 알약을 먹어볼 것. 알긴산으로 만든 약을 먹은 후에 물을 마시면 위에서 부풀어오르기 때문에 식사량을 대폭 줄일 수 있다. 미역이나 양배추 등 포만감은 높지만 칼로리가 낮은 식재료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3 혀 패치 다이어트

YouTube

YouTube

혀 패치 다이어트는 혀에 50원 동전만한 플라스틱 패치를 꿰매 식욕을 떨어뜨리는 수술. 2009년 캘리포니아의 한 의사가 개발했고, 베네수엘라 등지에서 유행했다. 음식을 먹을 때 고통스럽고 이물감이 느껴지기 때문에 수술 한 달만에 10kg정도가 감량되기도 한다고. 코로나 이후 미각 상실 후유중으로 식욕이 떨어지거나, 다이어트 한약 등으로 음식의 맛을 덜 느끼게 해 다이어트 되는 경우가 있긴 하다. 맛이 둔해지면 음식을 적게 먹게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굳이 혀 패치 시술까지 한다고? 세상에는 더 안전한 다이어트 방법이 많이 있다.
 

4 기생충 다이어트

기생충 다이어트는 기생충 알을 먹고 위에서 기생충을 길러 배출하는 방식으로 살을 빼는 것. 기생충 치료는 사실 의학이 발달하기 전에는 비만 문제가 아니라도 여러 가지 질환과 지혈 등 관련해서 사용하기도 했다. 아이디어는 획기적이지만, 몸에 굉장히 위험하다. 촌충은 크기가 작지만 성장하고 나면 크기가 굉장히 커진다. 또, 위 벽이 뚫리거나 장 폐색까지 이어질 수 있을 정도로 너무 위험한 방법. 열심히 벌어서 기생충 밥을 줄 필요까지 있을까? 그냥 한끼에 한 숟가락정도 덜 먹기를 시도해보자.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