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터들의 식단 치트키 #토르티야레시피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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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터들의 식단 치트키 #토르티야레시피

저탄수 식단의 만능 치트키! 다이어트 좋은 토르티야 레시피.

BAZAAR BY BAZAAR 2022.09.29
속세의 맛이 그리울 때 '카레 또르티야 칩' By 강쉪
다이어트 중 간식이 당길 때 활용하기 좋은 레시피다. 또르티야에 카레 소스를 바른 뒤 오븐에 구워내면 끝! 짭조름한 맛과 바삭한 식감, 은은한 카레향까지 어우러져 '속세의 맛' 못지않은 만족감을 준다. 오븐 사양에 따라 굽는 시간은 조절하되. 식으면서 점점 딱딱해지니 너무 바짝 굽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재료
또르티야 4장, 올리브유 7스푼, 물엿 1스푼, 후추 약간, 파슬리 ㄹ약간, 카레 2/3 스푼  
 
만드는 법
1. 또르티야는 반으로 자른 뒤, 부채꼴 모양으로 4등분 해서 자른다.
2. 믹싱 볼에 올리브유, 물엿, 카레, 후추, 파슬리를 넣고 골고루 섞어 소스를 만든다.
3. 2에 또르티야를 넣고 소스를 골고루 바른다.
4. 오븐팬에 또르티야를 겹치지 않게 한층으로 갈아준다.
5. 170도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4분 30초간 구워준다.  
6. 겉면이 노릇해지면 뒤집어서 반대 면도 4분 30초간 구워주면 완성.  
 
 
기름 없이 굽는 '또르티야 호떡' By 뚤기ddulgi
찬바람 불어오면 생각나는 길거리 호떡! 하지만 밀가루와 기름기가 부담스러웠다면 유튜버 '뚤기'의 '또르티야 호떡' 레시피를 따라 해보자. 기름을 두르지 않고 만들어서 담백하고, 견과류를 듬뿍 채워 영양소까지 든든하게 챙겼다. 당충전이 필요할 때 우유나 커피와 함께 즐기면 건강한 디저트로 안성맞춤!  
 
재료
견과류 한 줌, 황설탕 2 큰술, 시나몬 가루 약간, 또르티야 1장  
 
만드는 법
1. 견과류는 잘게 다진다.
2. 믹싱 볼에 다진 견과류, 시나몬, 황설탕을 넣고 섞는다.
3. 프라이팬에 또르티야를 올린 뒤 2의 재료를 올리고 반을 접는다.
4. 약불에서 골고루 양면을 구워주면 완성.  
 
 
서브웨이 뺨치는 '토르티야 랩' By 매일맛나 delicious day
샌드위치 전문점 메뉴 못지않은 비주얼의 '토르티야 랩'. 냉장고에 남은 채소나 닭가슴살 처리가 시급하다면 토르티야로 해결해 보자. 다양한 속 재료를 넣고 돌돌 말면 되는데,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든든한 한끼 식사가 완성된다. 볶거나 굽는 과정이 귀찮다면 아보카도나 양상추, 양배추 등 차가운 채소류를 듬뿍 채워넣을 것!  
 
재료
토르티야 2장, 계란 3개, 체더치즈 2장, 파프리카. 당근, 생모차렐라 치즈, 닭가슴살 소시지, 소금 약간, 치킨 양념(닭가슴살, 소금, 후추, 카레가루 0.5 티스푼, 고춧가루 0.5 티스푼), 양파 소스(양파 1/4개, 마요네즈 5스푼, 레몬즙 1 스푼, 설탕 1 티스푼, 오이피클 1 스푼)  
 
만드는 법
1. 양파는 잘게 다진 뒤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제거한다.
2. 오이 피클은 잘게 다진다.
3. 볼에 다진 피클, 양파, 마요네즈를 넣고 섞어 양파 소스를 만든다.
4. 파프리카는 1cm두께로 자르고 당근은 채썰어 준비한다.
5. 모차렐라치즈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6. 계란은 잘 풀어 섞은 뒤 팬에 붓는다.
7. 6에 체더치즈를 올리고 돌돌 말아준다.
8. 당근은 살짝 볶는다.
9. 닭가슴살 앞뒷면에 소금, 후추, 카레가루, 고춧가루를 바른 뒤 30분 이상 재워둔다.  
10. 프라이팬에 양념에 재운 닭가슴살을 올려 굽는다.
11. 토르티야는 앞뒤로 빠르게 구워준다.
12. 구운 토르티야에 모든 재료를 올린 뒤 돌돌 말아주면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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