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S/S 미리보기! 뉴욕패션위크 하이라이츠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Fashion

2023 S/S 미리보기! 뉴욕패션위크 하이라이츠

6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한 뉴욕 패션 위크. 눈여겨봐야 할 7개 브랜드의 key Point!

BAZAAR BY BAZAAR 2022.09.16

Proenza Schouler @proenzaschouler

Proenza SchoulerProenza SchoulerProenza Schouler
2023 SS 뉴욕 컬렉션의 포문을 연 브랜드는 올해로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프로엔자슐러! 폭포가 흐르는 듯한 무대로 모두의 시선을 압도했다. 런웨이 위 모델들은 마치 물에서 나온듯 해 몰입감을 더했다. 프린지 디테일을 더한 크로셰 니트드레스, 테일러링이 돋보이는 레이스 셔츠 등 관능적이면서도 활기찬 여름의 에너지를 담은 룩으로 가득했던 쇼. 

Marni @marni

뉴욕에서의 첫 컬렉션을 선보인 마르니! 쇼 인비테이션에서 알 수 있듯 노을녘 풍경이 떠오르는 붉은빛의 컬러와 가슴 부분의 컷 아웃 디테일이 메인 테마였다. 부드러운 레더와 모헤어 니트 등 다양한 소재가 어우러진 컬렉션 피스들은 붉은 빛으로 시작해 점차 다채로운 색상으로 물들어가며 시선을 강탈했다.

Coach @coach

쇼 공개 전 공식 인스타그램에 빅 뉴스를 예고했던 코치는 브랜드의 새로운 글로벌 앰버서더로 릴 나스 엑스를 선정했고, 이번 쇼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러블리한 베이비돌 드레스, 그런지한 무드의 니트, 패치워크가 돋보이는 레더 재킷 등 다채로운 룩들 사이 새로운 실루엣으로 재탄생한 태비백, 컬러풀한 젤리 슈즈 등 실용적인 아이템이 돋보인다.

Gabriela Hearst @gabrielahearst

Gabriela HearstGabriela HearstGabriela Hearst
화이트 드레스를 입은 ‘Resistance Revival’ 합창단의 노래로 시작된 가브리엘라 허스트의 쇼. 이번 컬렉션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여성들이 모델로 등장했기 때문. 메탈릭한 골드 보디스가 더해진 블랙 드레스로 시작해 테일러링 수트, 공예적인 디테일이 돋보이는 니트 웨어 등 고대 여전사를 연상케하는 컬렉션으로 당당한 현대 여성의 힘을 느낄 수 있었다.

Peter Do @the.peterdo

Peter DoPeter DoPeter DoPeter Do
SM 엔터테인먼트와의 파트너십 체결, 첫 남성복 컬렉션 론칭 등 많은 관심이 쏟아진 피터도 의 2023 S/S 컬렉션. 백리스 디테일의 수트를 입은 NCT의 멤버 제노의 오프닝으로 시작해 미니멀한 테일러링이 돋보이는 오버사이즈 재킷, 스포티한 후드와 스커트의 조화 등 특유의 테일러링 미학을 엿볼 수 있는 젠더리스 피스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Michael Kors @michaelkors

Michael Kors CollectionMichael Kors CollectionMichael Kors Collection
마이클코어스 는 도심 속 휴양지로 관객들을 초대했다. 푸르른 식물들이 우거진 쇼장은 바쁜 뉴욕 도심 속 오아시스를 연상케했다. 프린지 디테일의 스커트, 오버사이즈 재킷, 보디라인을 타고 흐르는 맥시 스커트 등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강조한 룩에서 뉴욕의 에너지를 느끼기 충분.

Tom Ford @tomford

Tom FordTom FordTom Ford
뉴욕패션위크의 피날레를 장식한 톰포드 는 뉴욕의 밤을 화려하게 물들였다. 톰포드 특유의 글래머한 터치가 가미된 룩으로 디스코의 향연이 펼쳐졌다. 과감하게 보디라인을 드러낸 시퀸, 스팽글, 시스루 소재의 룩들은 그 자체로 강렬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