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미국에 '오징어 게임의 날' 생겼다! #0917
매년 9월 17일! 미국 LA 시의회 선포!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스틸
LA 시의회는 지난 9일(현지 시각) 한국 창작자들과 함께 '오징어 게임의 날' 선포식을 진행했다. 이는 <오징어 게임> 공개 1주년 및 제74회 에미상 시상식 개최 시기에 맞춰 LA 시청에서 열렸으며, 황동혁 감독을 비롯해 이정재 배우, 제작사 사이렌 픽처스의 김지연 대표 등 <오징어 게임> 주역들과 더불어 에릭 가세티(Eric Garcetti) LA 시장, 존 리(John Lee) LA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사진 / LA 시의회
이정재 배우도 "<오징어 게임>을 사랑해 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기념일로 만들어 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드린다"라고 고마움을 표했다. 한국계 존 리 LA 시의원은 "오늘 선포식은 한국이 만든 이야기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시청한 작품이 될 수 있다는 의미있는 현실을 축하하는 자리"라고 강조했다.

Photo by Frazer Harrison/Getty Images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은 비영어권 작품 최초로 '에미상' 감독상(황동혁)과 남우주연상(이정재)을 수상했다. 또한 게스트상(이유미)과 시각효과상, 스턴트퍼포먼스상, 프로덕션디자인상을 수상해 최종적으로 '제74회 에미상' 6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Photo by Frazer Harrison/Getty Images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 박현민
- 사진 / LA시의회·넷플릭스·Getty Images
Celeb's BIG News
#스트레이 키즈, #BTS, #엔믹스, #블랙핑크, #에스파, #세븐틴, #올데이 프로젝트, #지 프룩 파닛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하퍼스 바자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