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글(@vingle_seongsu) 컨템퍼러리 한식 파인 다이닝 '밍글스'에서 오픈한 와인 바. 밍글스의 DNA를 그대로 이어받아 내추럴 와인과 페어링 하기 좋은 수준 높은 요리를 선보인다. 홍합을 곁들인 '참나물 콜드 파스타', 초당 옥수수튀김, 파테와 샤퀴테리 등 와인을 절로 부르는 메뉴가 가득한 곳. 성수동 중심가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해 한적한 시간을 즐기기 좋은 편이고, 가을날 운치를 만끽하기 좋은 테라스 좌석도 마련되어 있다.
TBD(@tbd_kr) 성수동에서 한남동으로 이전한 내추럴 와인 바 '티비디(TBD)'. 내추럴 와인바의 시조로 불리는 곳답게 다채로운 내추럴 와인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어 와인 애호가들의 방문으로 연일 북적인다. 태운 대파와 보리 리소토를 곁들인 제철 생선 요리부터 초당옥수수 소스와 관자, 미나리 살사, 마카다미아 크럼이 어우러진 파스타, 크루아상 아이스크림 등 술맛 돋우는 단품 메뉴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무위(@muwee_official_) 오픈하자마자 핫플로 급부상 중인 서울숲 신상 와인 바, '무위'. 군더더기 없이 모던한 분위기의 실내에 오픈 키친을 중심으로 바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 조용히 와인과 음식에 집중하기 좋다. 스타터로 좋은 세비체, 타르타르부터 파스타, 부르기뇽 등 다양한 단품 메뉴들을 갖추고 있는데, 바삭한 페이스트리 속에 육즙 가득한 비프를 품은 비프 웰링턴은 가장 호응이 좋은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