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oreasy
현재 격투 예능 〈씨름의 여왕〉에서 열정 가득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김새롬은 코치로부터 ‘연습 중에 바닥에 가장 많이 넘어진 사람’으로 꼽힐 정도로 씨름에 매진하고 있다.
씨름은 샅바를 잡고 힘과 기술을 겨루어 상대를 넘어뜨리는 전통 스포츠로 빠른 손과 다리는 물론 단단한 허릿심과 무게중심, 민첩성과 체력까지 뒷받침되어야 하는 종합 격투 스포츠. 발이 푹푹 박히는 모래사장에서 운동량도 훨씬 많아진다. 하지만 상대방과 경기 시작부터 끝까지 몸을 붙이고 있어야 하므로 그만큼 예기치 못한 부상의 위험도 크다. 실제로 〈씨름의 여왕〉에서도 경기 중에 부상을 당한 양정원이 병원으로 이송되었고 홍윤화는 십자인대 파열로 수술을 기다리고 있다. 더군다나 접근성이 낮은 것도 큰 문제. 일반인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동호회나 사설 학원이 거의 전무한 실정이다. 대신, 김새롬처럼 승부욕 뿜뿜! 열정 가득! 재미까지 누릴 수 있는 세 가지 운동을 소개한다. 격투 스포츠의 짜릿함과 다이어트 효과를 동시에 보고 싶다면 주목~
태권도
」
Photo by Camila Sanabria on Unsplash
유도
」
gettyimagesbank
주짓수
」
Jujitsu fighters fighting in the gym
실제 후기에 따르면 세 가지 운동 모두 비슷한 듯하지만, 실제로 해 보면 자신의 몸 상태에 잘 맞고 스스로 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운동이 따로 있는 게 확실히 느껴졌다고. 격투 스포츠라는 이유로 겁먹지 말고 시원하게 도전해보자. 스트레스도, 체지방도, 지루한 일상도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