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락 소바(@darak.soba) '일본통' 유튜버 오눅도 인정한 압구정 소바 맛집! 매일 100인분 한정으로 소바를 판매하는데, 예약을 받지 않는 곳이라 무조건 오픈런 해야 한다. 자가 제면한 이 집의 면발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판 소바'를 추천! 살얼음 뜬 냉육수에 무 즙과 대파, 고추냉이를 푼 뒤, 쫄깃한 면을 적셔 먹으면 무더위에 지친 입맛이 산뜻하게 살아날 것. 겉은 바삭, 속은 육즙이 폭발하는 '가라아게'도 빠트릴 수 없는 별미!
미나미 하나레(@minami_hanare) 요즘 도산공원 맛집으로 핫한 일식당, '미나미 하나레'. 제대로 된 일본식 소바를 맛보고 싶다면 꼭 들러야 할 곳이다. 청어 구이를 올린 '니신 소바', 마구로 참치와 우니를 듬뿍 올린 '우마이소바', 김밥처럼 한입에 쏙 먹기 좋은 '소바 마끼' 등 현지에서 즐겨 먹는 소바 메뉴를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점심에는 소바, 오후에는 단품 메뉴와 술을 곁들이기 좋은 분위기!
고시고시(@goshgosh_official) 연남동에 자리한 퓨전 소바클럽 '고시고시'. 뭔가 색다른 이색 소바를 찾는다면 마음에 들어 할 만한 곳이다. 바질페스토 베이스에 온센타마고, 소고기, 타래간장과 쪽파를 곁들인 '바질 소바', 김퓨레와 지리 멸치를 올린 '김 소바', 트러플 오일 향을 진하게 풍기는 '버섯크림소바' 등 어디서도 보지 못한 창의적인 레시피의 시그니처 소바를 맛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