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각 드라마 포스터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조선시대에도 정신과 의사가 있었을까? 제목 만으로 궁금증을 자아내는 tvN 새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은 침을 놓지 못하는 유세풍(김민재)이 반전과부 서은우(김향기)와 괴짜스승 계지한(김상경)을 만나 '심의(心醫)'로 거듭나는 행복 처방극이다.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군주-가면의 주인〉 등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은 박원국 감독과 박슬기, 최민호, 이봄 작가가 의기투합해 '조선파 정신의'라는 색다른 세계관을 완성한다. 시즌제로 제작이 예정돼 있으며 오는 8월 1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멧돼지 사냥〉
」여름에 걸맞는 스릴러, 그것도 '시골 스릴러'를 표방했다. MBC 4부작 〈멧돼지 사냥〉은 멧돼지 사냥에서 실수로 사람을 쏜 그날 밤, 실종된 아들을 찾아나서는 한 남자의 사투를 그린 작품이다. '멧돼지 사냥'이라는 신선한 소재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 극한으로 치닫는 인물들의 심리 묘사가 조화를 이룬 작품. 지난해 MBC 드라마 극본 공모전에서 MBC PD상을 수상하며 이미 그 완성도를 인정받은 대본과 〈옷소매 붉은 끝동〉, 〈내가 가장 예뻤을 때〉를 공동 연출한 송연화 감독의 디테일한 연출이 연기파 배우 박호산, 예수정, 김수진 등을 만나 시너지를 낸다. 오는 8월 1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방송되며 웨이브에서 OTT 독점 공개.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은 삶의 끝에 내몰린 위태로운 청년이 호스피스 병원에서 사람들의 마지막 소원을 들어주는 힐링 드라마로, 말기 암 환자들의 마지막 소원을 들어주는 네덜란드의 실제 재단에서 모티브를 얻은 작품이다. 지창욱이 극중 삶을 살아갈 의지가 없고 스스로 고통을 주는 게 습관처럼 되어버린 '윤겨레' 역, 최수영은 근손실을 지구 멸망급으로 생각하는 호스피스 병원의 간호사이자 존재 만으로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는 '서연주'를 연기한다. 오는 8월 10일 밤 9시 50분 첫 방송.
〈법대로 사랑하라〉
」이승기와 이세영이 호흡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는 검사 출신 한량 건물주 김정호(이승기)와 4차원 변호사 세입자 김유리(이세영)의 로(Law)맨스 드라마다. 2천 500만뷰 이상을 기록한 노승아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감각적 연출력의 이은진 감독과 섬세한 필력의 임의정 작가가 드라마로 재탄생시켰다. 최근 〈배가본드〉, 〈마우스〉로 굵직한 연기를 선보였던 이승기가 오랜만에 로맨틱 코미디로 돌아와 섭외 확정과 동시에 기대감을 높였다. 오는 8월 29일 오후 9시 50분 첫 방송.
<굿잡>
」
ENA 새 드라마 〈굿잡〉 포스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대박으로 인해 후속작이라는 사실 만으로 이미 큰 화제를 모으게 된 〈굿잡〉은 ENA 새 수목드라마다. 〈굿잡〉은 초재벌 탐정 은선우(정일우)와 초시력 능력자 돈세라(권유리), 특별한 능력을 가진 두 남녀가 펼치는 히어로맨틱(Hero+Romantic) 수사극이다. 지난 2021년 방송된 MBN 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에서 한 차례 호흡을 맞춘 정일우와 권유리가 사극에 이어 현대극으로 재회하는 것으로 눈길을 끈다. 아직 구체적인 날짜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8월 중 첫 방송을 예정 중이며 올레tv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인 시즌(seezn)에서도 공개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