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승아도 먹는다는, 쌀 없는 #다이어트김밥레시피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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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승아도 먹는다는, 쌀 없는 #다이어트김밥레시피

먹으면서 살 빠지는 저탄수 고단백 다이어트 김밥 레시피!

BAZAAR BY BAZAAR 2022.07.22
메밀면 김밥 By 승아로운
다이어터를 위한 궁극의 김밥! 윤승아도 푹 빠졌다는 '메밀 김밥'이다. 밥 대신 메밀면을 넣어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부담이 없고, 맛도 산뜻해서 무더운 여름 한 끼 식사로도 제격이다. 두부 대신 계란을 활용해도 좋고 야채는 취향껏 얼마든지 변형 가능! 단, 김밥 속 재료를 빈틈없이 채우고 손에 힘을 줘서 말아야 잘 풀어지지 않는다.  
 
재료
김밥용 김, 두부, 메밀면, 당근, 오이, 단무지, 마요네즈, 절임액(와사비, 설탕, 식초, 물)
 
만드는 법
1. 당근은 채칼을 사용해 얇게 썬다.
2. 당근채에 설탕, 식초 물을 1 대 1대 1 비율로 섞은 절임액을 넣고 섞는다.
3. 오이 씨를 제거하고 길게 자른 뒤 소금을 살짝 뿌린 뒤 10분간 절인다.
4. 메밀면을 삶은 뒤 찬물에 헹군다..
5. 메밀면에 간장, 설탕, 참기름으로 간을 한다.  
6. 두부는 물기를 제거하고 적당한 두께로 썬 뒤, 기름을 두른 팬에 굽는다.
7. 마요네즈와 와사비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8. 구운 김에 메밀면을 올린 뒤 각재료를 넣고 말면 완성.  
 
 
양배추 김밥 By  꽁쿡 kkongcook
많이 먹어도 살 안 찌는 김밥! 양배추로 가능하다. 밥 대신 양배추로 속을 꽉 채워서 소화도 잘되고, 다채로운 식감까지 지닌 완벽한 레시피! 케일, 로메인 등 기호에 따라 야채 종류를 늘려도 상관없고, 단백질을 더 보충하고 싶다면 두부나 닭 가슴살, 참치를 보충해도 좋다. 
 
재료
양배추 1/4통, 당근 1-2개, 계란 7개, 김밥용 김 6장, 맛살 3줄, 단무지 6줄, 깻잎 12장, 청양고추 약간, 참기름, 소금  
 
만드는 법
1. 양배추는 얇게 채 썰어 찬물에 10분 정도 담근 후 헹궈서 물기를 빼준다.  
2. 당근은 얇게 슬라이스한다.  
3. 계란에 소금을 적당량 넣고 풀어준 뒤, 채 썬 양배추를 섞는다.  
4. 중약불에서 김 절반 크기 정도로 지단을 부쳐 완전히 식힌다.  
5. 기름을 두른 팬에 당근과 소금을 넣고 중불에서 볶는다.  
6. 맛살은 2등분 해서 굽고, 단무지는 물기를 꼭 짜서 준비한다.  
7. 김에 지단과 깻잎, 당근, 맛살, 단무지, 청양고추를 넣고 돌돌 만다.
8. 참기름을 발라 한 입 크기로 썰어주면 완성!
 
 
 
계란 김밥 By 소소황 Cook & Eat
쌀은 한 톨도 들어가지 않은 계란 김밥! 계란과 두부가 주재료라 단백질 풍부한 한끼 식사가 완성된다. 밥을 넣지 않아 냉장 보관해도 맛있는 편이라 여름 별미로도 제격! 조금 더 부드러운 식감의 계란을 원한다면 계란물을 채반에 걸러 알끈이를 제거한 뒤 사용하면 좋다. 시금치, 당근 등 속 재료는 기호에 따라 얼마든지 변형 가능!
 
재료
부침용 두부 300g, 시금치 100g, 계란 8개, 당근 1개, 맛살 4개, 단무지, 김밥 김, 참기름, 깨소금, 소금  
 
만드는 법
1. 두부는 면보를 사용해 물기를 짠다.
2. 당근은 채 썰고, 맛살은 손으로 큼직하게 찢는다.
3. 단무지는 얇게 썬다.
4. 볼에 으꺤 두부와 계란, 소금을 넣고 잘 섞는다.
5.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약불에서 두툼한 두께로 부친다.
6. 또 다른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른 뒤 시금치와 당근을 볶는다. 소금과 깨소금은 기호에 따라 추가할 것.
7. 두부 계란지단을 김의 2/3크기로 자른다.
8. 김에 두부계란지단과 속재료를 올리고 돌돌 말면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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