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kg->43.9kg, 일주일 만에 날씬에서 마름까지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Beauty

47kg->43.9kg, 일주일 만에 날씬에서 마름까지

13년째 유지어터의 급찐급빠 꿀팁! 샨토끼다이어트의 창시자 김사은의 일주일 -3kg 도전

BAZAAR BY BAZAAR 2022.07.15
@김사은 인스타그램

@김사은 인스타그램

슈퍼주니어 성민의 아내이자 뮤지컬 배우, 유튜버 ‘산토끼’로 활동하고 있는 김사은은 13년 전에 16kg을 감량하고 쭉 유지어터로 살고 있다. 다이어트에 일가견이 있어서, 빵과 계란, 김, 제로콜라 등으로 이뤄진 #샨토끼식단 을 유행시켰을 정도. 최근 3.5kg 정도 불어난 몸 때문에 고민하다 다시 빡센 다이어트를 시작하기로 마음먹었다.

늘어난 위에는 차 많이 마시기.

YouTube @샨토끼YouTube @샨토끼
살이 찌면서 위가 늘어나서 식사량이 늘고 공복을 견디기 힘들어졌다. 이번 다이어트의 첫 번째 작업은 바로 늘어난 위 줄이기! 이렇게 늘어난 위 때문에 배고플 때는 차를 주로 마셔 공복감을 달랜다. 김사은의 픽은 [차담은] 호박팥차. 티백을 2~3개 정도 찬물에 넣어 냉침한 후 냉장고에 두고 물 대신 하루 종일 마신다. 호박과 팥이 들어있어 고소한 맛이 난다고. 꼭 이 차가 아니라도 종류를 바꿔 가며 물을 많이 마시기 위해 노력한다. 셀레셜 시즈닝스의 컨트리 피치 패션티도 추천!

프로틴 음료로 단백질 흡수!

YouTube @샨토끼

YouTube @샨토끼

매일 스테비아 토마토 한주먹과 바나나맛 프로틴 음료를 아침으로 먹었다. 마이밀의 뉴프로틴 음료는 저당 제품이라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까지 보충할 수 있어 추천. 플레인 한 박스를 먹고 바나나맛을 사 봤는데, 약간 밍밍한 바나나 우유 맛으로 성민은 ‘이거면 밥 대신 먹을 수도 있을 정도로 맛있다!’고 극찬했다.

가방 속 필수 아이템 사탕

YouTube @샨토끼YouTube @샨토끼
이동 중 당이 떨어질 때는 목캔디를 먹는다. 다이어트 중에 당이 떨어지면 폭식 욕구가 올라올 수 있기 때문에, 저칼로리 캔디를 챙겨 다니면서 먹으면 좋다. 무설탕 캔디를 더 추천하지만, 그냥 사탕 하나 먹는다고 살찌지 않으니 좋아하는 맛으로 골라 먹어볼 것! 목캔디 믹스베리 맛이나, 야미얼스의 유기농 막대사탕도 추천한다.

닭도 다양하고 맛있게

YouTube @샨토끼YouTube @샨토끼YouTube @샨토끼
저녁 전에 편의점에 들른 김사은. 이것저것 살펴보던 중 1+1 행사 중인 닭가슴살 큐브에 꽂혔다. 둘째 날 저녁은 닭가슴살 치킨바. 둘째 날쯤 되면 매운맛, 짭짤한 맛이 끌려 골랐다. 이렇게 편의점에서도 영양 정보를 잘 살펴보고 고르면 맛있고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또, 쿠팡에서 주문한 닭양쌈과 유부닭도 처음으로 도전해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다이어트가 될까?’ 의심될 정도라고. 닭가슴살도 뻑뻑하고 밍밍한 그냥 닭가슴살 한 종류가 아니라 여러 가지 형태와 모양으로 다양하게 도전해 보면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식단에도 도전 정신이 필요한 이유!

참지 말고 식단 휴식이 필요할 때

넷째 날쯤 되어서는 어지러움을 느꼈다. 다이어트 중이라도 어지럽거나 몸에 무리가 느껴진다면 반드시 중단하고 일반식을 보충한 후 다시 시작한다. 단, 이 때도 탄수화물은 조금만. 김사은은 갈비탕을 주문해 고기를 건져 먹고 밥은 1/3공기만 먹은 후 기운을 되찾았다.
YouTube @샨토끼

YouTube @샨토끼

일주일 만에 47kg에서 43.9kg까지! 목표 체중에 도달한 김사은. 화면 안에서도 한 눈에 보이는 날렵한 턱선에 ‘이래서 다이어트한다’며 기뻐했다. 살짝 느슨해진 다이어트에 긴장감을 주고 싶은 다이어터라면 김사은의 소소한 팁을 따라 해볼 것.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