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부로 따라 할 수 없는, 이유리의 #마름탄탄 다이어트 방법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Fashion

함부로 따라 할 수 없는, 이유리의 #마름탄탄 다이어트 방법

연기를 위해 식스팩 근육질 몸매를 장착하고 돌아온 이유리의 식단과 운동법은?

BAZAAR BY BAZAAR 2022.07.07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의 엉뚱한 대식가의 모습만을 기억하고 있다면 조금 놀랄 수도 있겠다. 이유리가 TV조선 드라마 〈마녀는 살아있다〉로 컴백하며, 군살 하나 없는 근육질 몸매와 함께 걸크러시 캐릭터로 돌아왔다. 지난해 〈편스토랑〉을 촬영하며 7kg이 쪘다던 그는 콩물을 마시고 콩으로 곱창을 만드는 등 참신한 ‘콩 다이어트’를 소개하기도 했던 이유리의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일까?
 
 
사진 이유리 인스타그램 @leeyuri007사진 이유리 인스타그램 @leeyuri007사진 이유리 인스타그램 @leeyuri007
탄수화물을 줄인 식단
이유리 식단의 핵심은 탄수화물의 양이다. 이유리는 2014년 MBC 주말드라마 〈왔다 장보리〉의 악녀 연민정을 연기하며 예민하고 예쁜 옷을 많이 입어야 하는 역할이기 때문에 촬영 내내 탄수화물을 거의 먹지 않았다고 인터뷰하기도 했는데, 이번에도 역시 다이어트를 위해 탄수화물을 끊는 극한의 식단을 진행했다.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연해, 한 달 만에 밥을 먹는다고 밝힌 이유리는 이번 캐릭터를 위해 닭가슴살과 고구마로 식단을 구성했다고 한다.
참고로 이유리는 냉장고를 5대나 보유한, 평소에는 가리는 것 없이 잘 먹는 사람이다. 탄수화물을 끊는 다이어트는 우울증과 요요현상 등으로 돌아올 수 있다. 게다가 탄수화물에 포함된 당류는 에너지를 낼 뿐 아니라 두뇌 활동에도 꼭 필요하다. 탄수화물을 무조건 끊기보다 적당히 섭취하는 방향으로 식단을 구성해야 한다.
 
 
하루의 1/3을 채운 운동량
이유리의 선명한 복근과 이두·삼두 근육은 결코 쉽게 만들어지지 않았다. 이유리는 촬영이 없는 날엔 새벽 6시에 일어나 오후 2시까지 운동한다고 한다. 캐릭터를 소화하기 위해 엄청난 시간을 운동에 투자하는 셈인데, 그의 인스타그램을 보면 얼마나 다양한 운동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웨이트 PT, 봉술, 태권도, 복싱, 물구나무서기 등등. “먹은 만큼 운동은 필수”라고 말하는 그는 먹은 것 이상이 칼로리를 운동으로 소모하고 있다.
극한이라고 불릴 정도의 다이어트 식단과 어마어마한 운동량을 소화한 이유리. 자신이 맡은 캐릭터를 더 잘 소화하고 싶은 그의 연기 열정 덕분에 가능한 것일지도 모르겠다.
 

Keyword

Credit

    프리랜스 에디터/어거스트
    사진/이유리 인스타그램 @leeyuri007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