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삭바삭한 초간단 감자전 샌드 By 쿠킹하루 Cooking Haru 평범한 감자전은 가라! 고소하고 바삭한 감자 층 사이에 풍미 가득한 치즈로 속을 채운 독특한 감자전 샌드다. 바삭한 식감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불 조절이 관건인데, 처음엔 중약불에서 천천히 튀기듯이 굽다가 뒤집어서 반대편을 구울 때는 불을 살짝 올려주는 게 좋다. 중간중간 프라이팬 뚜껑을 열어 수분을 제거하는 것도 잊지 말 것.
재료 중간 크기 감자 3개, 감자 전분 6 스푼, 소금1/2티스푼, 후추, 고춧가루 2 티스푼, 파마산 치즈가루 2 스푼, 모차렐라 치즈, 파슬리 약간
만드는 법 1. 감자는 얇게 슬라이스한다.
2. 슬라이스 한 감자는 물에 담가 전분을 제거한다.
3. 전분을 제거한 감자는 물기를 제거한 뒤, 소금, 후추, 파마산 치즈가루, 고춧가루, 감자 전분, 파슬리를 넣고 즐 골고루 잘 묻혀준다.
4. 불을 끈 상태에서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다.
5. 팬 위에 3의 감자를 겹쳐서 깔아준다.
6. 중간불에서 기름이 지글지글 끓을 때까지 굽는다.
7. 기름이 끓으면 뚜껑을 닫고 약불로 줄인 상태에서 약 5~7분간 바삭하게 익힌다.
8. 감자가 다 익으면 식용유를 살짝 뿌리고 뒤집어 굽는다.
9. 같은 방법으로 감자전을 한 장 더 부친다.
10. 8에 모차렐라 치즈를 듬뿍 올리고 9의 감자전으로 덮어주면 완성.
맥주 안주로 딱! 로스트 감자 By 매일맛나 delicious day 이것은 감자의 혁명! 오븐, 에어프라이어, 프라이팬 모두 사용 가능한 레시피다. 갓 구운 바삭한 로스트 감자에 시원한 맥주를 한잔 곁들이면 더위로 지친 스트레스가 한방에 해소될 것. 마늘과 허브는 처음부터 구우면 탈 수 있으니 2차 구이에 첨가하는 게 좋다.
재료 중간 크기 감자 5개, 물 600ml, 소금 0.7스푼, 후추, 올리브오일 5스푼(식용유 대체 가능), 녹인 무염버터 4 스푼, 옥수수 전분가루 2스푼(감자 전분으로 대체 가능), 2차 구이용 부제료(통마늘, 올리브오일 1스푼, 파슬리, 무염버터 10g)
만드는 법 1. 감자는 4등분으로 썬다.
2. 냄비에 감자를 담고 물, 소금을 넣고 10분간 삶는다.
3. 감자가 익으면 삶은 물은 버리고 체에 걸러 표면을 거칠게 만든다.
4. 3에 후추와 옥수수전분가루를 넣고 골고루 잘 섞는다.
5. 올리브오일과 녹인 무염 버터를 섞어 준비한다.
6. 4의 감자에 5의 올리브오일을 잘 섞는다.
7. 23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고 30~40분간 굽는다. 프라이팬을 사용할 경우 약불에서 갈색이 돌 때까지 천천히 굽는다.
8. 1차로 구운 로스트 감자에 통마늘과 올리브오일, 파슬리를 넣고 다시 230도에서 30~40분간 굽는다.
9. 그릇에 옮겨 담고 파슬리로 장식하면 완성.
스페인식 감자 오믈렛 By 우리의식탁 W TABLE 스페인 현지에서 가정식으로 즐겨 먹는 감자 오믈렛! 초여름, 맛이 제대로 오른 하지 감자로 요리하면 훨씬 포슬포슬 부드러운 식감의 오믈렛을 완성할 수 있다. 포만감도 오래가서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취향에 따라 크러쉬드 레드페퍼, 파마산치즈 가루를 뿌려먹어도 굿!
재료 감자 2개, 마늘 2톨 , 양파 1/2개, 청피망 1/2개, 베이컨 4장,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올리브오일 2 스푼, 달걀물 재료(달걀 5개, 우유 5 스푼,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만드는 법 1. 감자는 껍질을 벗겨 0.3cm 두께로 썰고, 찬물에 10분 정도 담가 전분기를 빼준다.
2. 마늘은 잘게 다지고, 양파와 청피망은 얇게 채썬다. 베이컨은 1cm 간격으로 자르고, 볼에 달걀물 재료를 넣어 섞는다.
3. 달군 팬에 오일을 두른 후, 감자가 투명해지도록 익힌다.
4. 다른 달군 팬에 마늘을 볶다가 마늘향이 올라오면 채 썬 양파와 피망, 베이컨을 넣고, 소금, 후추, 파프리카 파우더로 간을 맞춰 볶는다.
5. 적당한 크기의 오목한 팬에 구운 감자를 깔고 볶은 야채와 베이컨을 넣는다.
6. 5에 달걀물을 붓고 약불에서 뚜껑을 덮고 타지 않도록 10분 정도 익히다가, 한번 뒤집어서 5분 정도 더 익힌다. (tip. 오븐 용기에 넣어 180도에서 10분 정도 익혀도 좋다.)
7. 완성된 감자 오믈렛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접시에 옮겨 담으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