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성수동과 이태원동 일대를 중심으로 팝업 행사 소식이 끊이질 않는다. 자고 일어나면 반짝 새로운 옷을 갈아입는 색다른 스토어들 덕에 팬데믹 기간 동안 침체됐던 거리도 점차 활기를 되찾는 중이다. 명품 패션 브랜드는 물론 뷰티, 라이프스타일, 주류 등 브랜드마다 경쟁이라도 하듯 팝업 행사에 열을 올리는 배경은 뭘까?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단기간 내에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고 싶어 하는 브랜드의 니즈와, 유행에 민감하고 희소성에 가치를 두는 MZ 세대들의 소비 패턴이 만나 시너지가 일어난 것으로 본다. 참고로 국내 주요 백화점들은 내년 상반기까지 팝업 스토어 일정이 꽉 찬 상태라고! 본격 엔데믹 시대를 맞아 오프라인 유통 시장이 부활하고 있는 지금, 독특한 콘셉트와 기획력으로 핫한 인기를 얻고 있는 팝업 스토어 오픈 소식들을 모았다.
마티스토어(@findkapoor) 온라인에서는 누릴 수 없는 오프라인 쇼핑의 재미! 요즘 성수동에서 가장 핫한 팝업 스토어로 입소문이 자자한 '파인드카푸어'의 마티스토어다. 90년대 비디오 가게 콘셉트로 공간을 꾸며놓고 가방을 하루 동안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렌털 서비스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에서만 선보이는 익스클루시브 라인도 만나볼 수 있고, 현장 구매 시 10%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니 참고!
운영 기간 8월 21일까지
운영 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아크비어(@arkbeer_official) '맥덕'이라면 방문 도장을 찍어야 할 곳! 국내 최초의 크래프트 브루어리인 '아크비어'가 리브랜딩을 기념한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서브컬처를 지향하는 아크비어답게 스트리트 무드로 꾸민 공간에 다양한 게임과 이벤트, 포토스폿을 마련해놓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인스타그램에 방문 인증숏을 올리면 시원한 생맥주가 무료로 제공되며, 한정판 맥주 시음과 소금집의 샤퀴테리, 샌드위치 등 맥주와 페어링 하기 좋은 푸드도 맛볼 수 있다.
운영 기간 7월 3일까지
운영 시간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김씨네 과일(@kimsfruits) 온라인 주문도 안되고 오직 사전 공지를 통해 열리는 단 하루의 게릴라 팝업으로 현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힙한 티셔츠! 유머러스한 콘셉트와 발 빠른 자만이 차지할 수 있는 희소성이 더해져 MZ 세대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티셔츠 디자이너 김도영의 '김씨네 과일'이 인기에 힘입어 전국구로 발을 넓혀간다. 서울을 시작으로 인천, 제주, 울산, 부산까지 자세한 판매 일정은 인스타그램(@kimsfruits)을 통해 확인할 것!
운영 기간 및 시간 변동(인스타그램 공지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