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저 랩을 했을 뿐인데! SNS를 가득 채운 ‘Jiggle Jiggle’ 챌린지는 무엇?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Celebrity

그저 랩을 했을 뿐인데! SNS를 가득 채운 ‘Jiggle Jiggle’ 챌린지는 무엇?

블랙핑크도 참여했다고? 요즘 유행에 뒤처질 수 없지!

BAZAAR BY BAZAAR 2022.05.31
최근 새로운 챌린지가 틱톡과 인스타그램 릴스를 장악했다. 간단하지만 절도있는 안무, 그리고 웃음기 없는 진지한 표정이 중요 포인트인 ‘지글지글’ 챌린지이다.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96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행사장에서 영상을 찍은 블랙핑크를 비롯해 전소미, 이성경 등 여러 셀럽들이 도전하는 ‘핫’한 챌린지!  
 
안무만큼이나 노래도 중독적이다. 
Jiggle Jiggle, Wiggle Wiggle, Dribble Dribble 
특별한 의미는 없지만, 귀에 꽂히는 가사들은 한번 듣고 나면 입에 계속해서 맴돈다. 이 중독성 강한 노래의 출처는?  
 

2000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다큐멘터리 감독이자 기자인 루이스 세럭스 (Louis Theroux)가 〈Louis Theroux's Weird Weekends〉이라는 방송에서 선보였던 랩을 22년이 흐른 최근, 〈CHICKEN SHOP DATE〉라는 프로그램 나와 당시를 회상하며 아주 차분하게 다시 선보인 것이 화제 되었다. 심드렁하지만 꽤 매력적인(?)이 랩을 들은 맨체스터 출신의 두 DJ ‘Duke and Jones’는 여기에 오토튠과 배경음을 더해 리믹스 한 버전을 공개했다. 틱톡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리믹스 버전의 음원은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금세 6100만 뷰를 기록했으며, 중독성 있는 노래에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안무가 더해져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챌린지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인싸’라면 요즘 유행 놓칠 수 없을 것! 셀럽들의 참여 영상을 감상 후 직접 도전해보자. 당신이 선택한 베스트 챌린지 영상은?


블랙핑크 로제, 제니, 리사


전소미


이성경
 
ITZY 채령
 
TO1찬, 경호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