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자>랑 같이 갤러리 투어 할래?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Lifestyle

<바자>랑 같이 갤러리 투어 할래?

'바자 예술 산책'의 첫 오프라인 이벤트!

BAZAAR BY BAZAAR 2022.05.24
국내외 다양한 전시 정보 및 문화 예술의 이야기를 〈바자 아트〉로 선보이는〈바자〉. 수많은 전시 중, 놓치면 안 될 전시들만을 큐레이션 하여 바자 웹사이트와 인스타그램에 소개하는 ‘바자 예술 산책'으로 독자들과 친근하게 소통 중이다. 보다 폭넓은 경험을 위해 '바자 예술 산책'을 확장하여 첫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했다. 5월 12일, 삼청동에 위치한 국제갤러리 ‘우고 론디노네 展’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정된 20명의 예술 산책 메이트와 첫 아트 클래스를 진행한 것!  
 
산책 메이트들을 위해 특별히 갤러리 운영 시간 외, 프라이빗하게 열린 이번 행사는 스위스 출신의 조각가 ‘우고 론디노네’의 5점의 컬러풀한 조각 시리즈 〈nuns and monks by the sea〉가 전시된 국제갤러리 K3 관과 지하 세미나실에서 진행됐다. 

 

국제 갤러리의 디렉터 윤혜정 이사의 도슨트로 진행한 이번 전시는 신비로움과 엄숙한 느낌을 내는 조각들 사이를 자유롭게 거닐며 아름다움과 에너지, 시간을 응축하는 능력 등 돌의 매력에 집중해온 작가의 작업 이야기로 채워졌다. 이후 지하 세미나실에서는 작가의 생애부터 그의 다른 여러 작업들에 대한 설명까지, 참가자들의 보다 깊은 이해를 위한 특별한 강연으로 진행됐다. 설명이 끝나자, 궁금한 질문들을 자유롭게 나누며 자유로운 시간을 가졌다. 
 
낮 시간의 전시와는 또 다른 분위기에서 자유로운 관람을 할 수 있었던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계속해서 <바자〉가 선보일 아트 클래스가 기대됩니다.   
 
윤혜정 이사만이 해줄 수 있는 이야기부터 우고 론디노네의 생애와 다른 작업들의 소개까지, 풍성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흥미로웠습니다. 관객의 시야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바자〉와 함께하는 즐거운 예술 산책 시간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 이번 클래스가 궁금한 이들이라면 아래의 영상으로 확인해보자.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