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길과 서현이 만나면? <도적: 칼의 소리>로 첫 호흡!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김남길과 서현이 만나면? <도적: 칼의 소리>로 첫 호흡!

<38사기동대> 제작진이 만드는 넷플릭스 시대극

BAZAAR BY BAZAAR 2022.03.14
사진 / 길스토리이엔티(김남길), 나무엑터스(서현)

사진 / 길스토리이엔티(김남길), 나무엑터스(서현)

배우 김남길서현이 넷플릭스의 신작 오리지널 시리즈 〈도적: 칼의 소리〉로 첫 번째 주연 호흡을 맞춘다.
 
〈도적: 칼의 소리〉는 격동의 일제강점기, 각기 다른 사연으로 무법천지의 땅 간도로 향한 이들이 조선인의 터전을 지키고자 하나가 돼 벌이는 액션 활극이다. 앞서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 〈38사기동대〉로 호흡했던 한정훈 작가, 황준혁 감독이 다시 의기투합했다.
SBS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스틸

SBS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스틸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열혈사제〉, 〈살인자의 기억법〉 등에서 천의 얼굴로 흡인력 있는 연기를 선보여온 김남길이 '이윤' 역을 맡았다. 이윤은 일본군 출신이지만 모든 걸 버린 채 간도로 떠나 그 땅과 사람들을 지키는 도적이 된 인물이다.
넷플릭스 영화 〈모럴센스〉 스틸

넷플릭스 영화 〈모럴센스〉 스틸

 
넷플릭스 영화 〈모럴센스〉를 비롯해 〈사생활〉, 〈시간〉, 〈안녕 드라큘라〉 등으로 자신만의 연기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서현은 진짜 정체를 감춘 조선 총독부 철도국 과장 남희신으로 분해 새로운 얼굴을 선보인다.
사진 / 에이스팩토리(유재명), 퍼스트룩(이현욱), YG엔터테인먼트(이호정)

사진 / 에이스팩토리(유재명), 퍼스트룩(이현욱), YG엔터테인먼트(이호정)

 
또한 유재명은 의병장 출신 간도 조선인 마을 지주 '최충수', 이현욱은 기회주의자인 일본군 간부 '이광일', 이호정은 이윤을 죽이기 위해 간도로 향한 총잡이 '언년이'를 각각 연기한다.
 
〈도적: 칼의 소리〉는 1920년대 간도를 배경으로 일본군, 독립군, 청부업자, 마적, 그리고 삶의 터전을 빼앗기고 이주한 조선인들이 각자 다른 목적으로 서로에게 총부리를 겨누며 펼쳐지는 스토리가 주축을 이룰 예정으로, 이윤(김남길)을 필두로 한 도적들이 조선인과 그 터전을 지키기 위해 펼치는 거침없고도 스케일 넘치는 통쾌한 액션이 주요한 볼거리다. 
 
스튜디오드래곤이 기획을 맡고 〈블랙독〉, 〈라디오 로맨스〉,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의 얼반웍스와 〈킹덤: 아신전〉, 〈지리산〉을 만든 바람픽쳐스가 공동으로 제작한다. 2022년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가며, 2023년 상반기 공개가 전망된다.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