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탄생예감, 신인배우 김민하는 누구?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Celebrity

#스타탄생예감, 신인배우 김민하는 누구?

이민호의 상대역이자 윤여정의 젊은 시절을 연기한다.

BAZAAR BY BAZAAR 2022.03.07
 
사진 드라마 〈파친코〉 , 애플 TV 플러스

사진 드라마 〈파친코〉 , 애플 TV 플러스

배우 윤여정과 이민호 주연의 애플TV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파친코(Pachinko〉가 오는 25일 공개를 앞두고 있다. 〈파친코〉는 일제강점기부터 1980년대까지를 시대적 배경으로, 4대에 걸친 재일동포 이야기. 이 대서사시를 이끄는 인물은 윤여정이 연기하는 ‘선자’다. 얼마 전 공식 예고편이 공개되며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커졌는데, 예고편을 다 보고 나니 낯선 배우 한 명이 드라마만큼 궁금해졌다. 윤여정의 젊은 시절, 그러니까 어린 선자를 연기하는 김민하다. 말간 얼굴로 시선을 사로잡은 김민하를 파헤쳐봤다. 
 
사진 김민하 인스타그램 @minhakim__
성우를 꿈꾸던 초등학생
 
1995년생. 어린 시절 애니메이션과 영화를 좋아하던 초등학생 김민하의 꿈은 '성우'였다. 여러 가지 소리를 내는 것을 좋아하며 성우 학원에 다니기도 했던 그가 배우가 되기로 결심한 것은 고등학교 3학년 시절. "연극영화과가 아니면 대학교에 가지 않겠다"고 엄마에게 선포한 것. "(대사를) 외울 때까지 보고 대사를 따라 하기도 했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영화가 그려졌었던 것 같아요." 현재 김민하는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 재학 중이다. 
 
사진 네이밍 코스메틱, 김민하 인스타그램 @minhakim__
매력적인 러블리 페이스
 
드라마 〈파친코〉로 화제가 되기 전 '네이밍(NAMIING)'이 있었다. 김민하는 코스메틱 브랜드 네이밍의 모델로 활동한 이력이 있다. 주근깨가 있는 말간 얼굴은 내추럴 메이크업에 찰떡! 김민하 또한 자신의 매력 포인트로 주근깨를 꼽았다. 나이를 가늠하기 힘든 베이비 페이스는 차분하고 청순한 모습부터 개구쟁이 같은 풋풋한 모습까지 다채로운 분위기를 담아낸다. 
 
사진 드라마 〈파친코〉, 김민하 인스타그램 @minhakim__
화제의 캐스팅의 주인공
 
김민하는 2016년 웹드라마 〈두여자 시즌2〉로 데뷔했다. 이후 KBS2 〈학교 2017〉, MBC 〈검법남녀〉, 넷플릭스 영화 〈콜〉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여러 작품에서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준 그가 2022년 〈파친코〉를 만났다. 3~4개월에 걸쳐 진행된 오디션 끝에 치열한 경쟁을 뚫고 어린 선자 역에 최종 캐스팅된 것. 김민하는 출연 소감을 다음과 같이 전했다. "마지막 오디션을 보며 여한 없다고 생각할 정도로 후련한 기분이 컸어요.'' 최선을 다한 사람만이 할 수 있는 말이다. 
 
사진 사람엔터테인먼트
〈파친코〉에서 김민하는 이민호, 정은채 등의 배우들과 함께 호흡을 맞춘다. 한국어, 일본어, 영어, 3개 언어로 제작된 글로벌 프로젝트, 밴쿠버와 부산을 오가는 로케이션 촬영으로 진행된 〈파친코〉는 애플TV플러스를 통해 3월 25일 전 세계에 공개된다. ‘배우 김민하’를 기억하게 하는 시작점이 될지 모를 이 드라마를 함께 기대하며 기다리자. 

Keyword

Credit

    프리랜스 에디터/어거스트
    사진 / 애플TV플러스
    사람엔터테인먼트
    김민하 인스타그램 @minhakim__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