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동안 같은 헬스장 다닌 서현의 운동법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Beauty

10년동안 같은 헬스장 다닌 서현의 운동법

이정도는 해야 아이돌 몸매 유지 가능…?

BAZAAR BY BAZAAR 2022.02.25
넷플릭스 드라마 〈모럴센스〉로 돌아온 서현이 운동 루틴을 공개했다. 아침은 두유 하나로 가볍게 배를 채우고, 바로 운동 센터로 직행. 그런데 조금 이상하다. 비밀번호를 직접 누른다? 제집인 양 문을 열고 들어가 불을 켜고 운동을 시작하는 서현. 누가 보면 트레이너인 줄!
여기 다닌 지 10년이 넘었거든요
mbc @전지적참견시점

mbc @전지적참견시점

서현이 다니는 헬스장은 청담동에 위치한 스타짐23으로 ‘김종국 헬스장’으로도 유명하다. 방송에도 몇 번이나 등장했던, 이름대로 ‘스타들이 많이 다니는’ 곳.
스케줄 때문에 운동할 시간이 없을 때는 헬스장 오픈 전에 혼자 와서 땀을 빼곤 한다고. 시간이 이르면 이르다고, 늦으면 늦다고 운동하지 않을 핑계를 만드는 우리(?)는 이래서 안 되는 거구나. 짐을 풀고 손을 씻은 다음 신나는 노래를 튼다.
 
mbc @전지적참견시점mbc @전지적참견시점
그리고는 스트레칭으로 팔과 어깨 등 온몸을 이완한다. 특히 스트레칭 봉을 어깨에 걸치고 상체를 회전하는 동작은 라운드 숄더를 시원하게 펴주는 ‘자세 미녀’ 서현의 키 동작.




30분만에 1kg 빠지는 공복 유산소
 
102kg 매니저에게 ‘공복 유산소가 중요하다’며 강조에 강조를 한 서현.
mbc @전지적참견시점mbc @전지적참견시점mbc @전지적참견시점mbc @전지적참견시점
Step 1. 10분간 평지 각도로 걷기. 트레드밀마다 다르지만, 속도는 6,
step 2. 10분간 최대 각도로 걷기. 금세 목에서 피 맛이 난다.
step 3. 10분간 최대 각도로 뛰기.
step 4. 갑자기 멈추지 말고 천천히 속도를 내리며 정리한다.
서현은 팔은 힘차게 흔들면서 ‘파워워킹’하는데, 이렇게 하면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다. 힘들다면 손잡이를 잡아도 좋지만 몸을 기대고 지지하는 건 NG. 서현 공복 유산소를 따라 하면 500g~1kg은 쑥 빠져 있는 걸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살은 짧은 시간에 빼려고 하면 안 된다는 그. 서현의 표현으로 ‘폭삭 늙게 빠진다’고. 몸에도 안 좋은 건 당연지사. 시간을 길게 잡고 매일매일 꾸준히, 천천히 공을 들이는 것이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도 마찬가지다. 서현의 아침은 두유. 간식은 견과류. 맵고 짠 건 입에 잘 대지 않으며, 야식도 먹지 않는다. 긴말 필요 없는 그야말로 바로 그 정석 식단을 지키고 있다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