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유지어터 오영주의 한결같은 미모 관리 습관은?

필라테스와 웨이트, 식단으로 꾸려진 다이어트 루틴

프로필 by BAZAAR 2023.11.24
오영주가 브이로그 영상에 유지어터로서의 루틴을 담았다. 오영주는 식습관, 운동은 물론이고 생활습관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1. 당이 들어간 음료는 피한다

YouTube @오영주 OH!YOUNGJOO

YouTube @오영주 OH!YOUNGJOO

커피도 웬만하면 아메리카노, 탄산이 먹고 싶을 때는 탄산수로 대체해 마신다. 처음에는 힘들지만 사소한 습관이 몸을 만드는 거라고 생각한다.
 

2. 밥은 반 공기만

YouTube @오영주 OH!YOUNGJOO

YouTube @오영주 OH!YOUNGJOO

크게 식단에 개의치는 않지만, 웬만하면 건강하게 먹으려고 노력하는 스타일. 특히 밥은 반 공기로 줄인 후에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탄수화물의 절대량을 줄이는 것이 변화가 가장 크게 느껴지는 시도였다고!
 

3. 밥 먹고 바로 눕기 절대 금지

식사 후에 바로 눕는 건 소화기관을 비롯한 몸 전체에 정말 안 좋은 습관. 10, 20분이라도 산책을 하거나 하다못해 집안일이라도 조금 하고 누우면 훨씬 더부룩함이 덜할 거다.
 

4. 식후 영양제 챙기기

YouTube @오영주 OH!YOUNGJOO

YouTube @오영주 OH!YOUNGJOO

체력이 떨어지면 다이어트도 힘들기 때문에 적어진 식사량으로 부족한 영양분은 영양제로 챙긴다. 비타민 C부터 밀크시슬, 우루사, 오메가3, 비오틴, 비타민D까지 알찬 약통을 공개했다.
 

5. 운동은 짧게, 자주.

YouTube @오영주 OH!YOUNGJOOYouTube @오영주 OH!YOUNGJOOYouTube @오영주 OH!YOUNGJOO
오영주는 일주일에 한 번 운동하러 가서 길게 하는 것보다, 짧게라도 여러 번 운동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이야기했다. 밥을 많이 먹은 날은 짧게라도 헬스장에서 스트레칭하고, 필라테스와 번갈아 가며 습관처럼 운동했다. 운동이 일상 속 루틴이 되도록 하는 것! 운동하러 갈 때는 힘들지만 하고 나면 개운함과 성취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TIP. 스트레칭 봉 활용하기

YouTube @오영주 OH!YOUNGJOOYouTube @오영주 OH!YOUNGJOO
헬스장 스트레칭 존에서 늘 보이는 길쭉한 나무 봉, 스트레칭 봉이나 목봉 등으로 불리는데 이렇게 쓰면 효과만점. 특히 허리와 말린 어깨 등 상체의 자세를 바르게 잡는 데 좋을뿐더러 신체 좌우의 밸런스를 잡는 데도 즉각적인 효과가 있다. 오영주처럼 스쿼트 할 때 사용하면 무게중심을 조절하여 바벨 스쿼트와 비슷한 자극을 느낄 수 있다.  
 

6. 웨이트 후엔 단백질

근육 성장을 위해 운동을 했는데, 몸속에 그 원료가 없으면 근육이 단단해질 수가 없다. 이때 꼭 필요한 게 단백질. 요즘은 프로틴이 들어간 음료나 과자 등도 많이 출시되니 웨이트 한 날, 늦으면 그다음 날에라도 꼭 넉넉히 챙겨 먹자. 오영주처럼 간식을 좋아한다면 빵에 크림치즈를 넉넉히 바르거나 모짜렐라나고다 치즈를 슬라이스해서 베이글 칩 등에 얹어 먹어도 훌륭한 간식이자 단백질 보충원이 된다.
 

7. 부지런히 몸 움직이기

YouTube @오영주 OH!YOUNGJOO

YouTube @오영주 OH!YOUNGJOO

본인 피셜, 오영주는 가만히 누워있거나 소파에 늘어져 있는 시간이 거의 없다. 집에서 TV를 볼 때도 집안일이 자꾸만 눈에 띄어 몸을 계속해서 움직이게 된다고. 이렇게 일상적인 움직임으로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을 NEAT(Non-Exercise Activity Thermogenesis), 비운동성 활동대사라고도 하는데 실제로 적지 않은 에너지 소비가 일어난다. 설거지할 때 발뒤꿈치를 들어 올리거나 빨래를 갤 때 자세를 달리하는 등 동작을 조금만 추가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송명경
  • 사진 유튜브
  • 영상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