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을 소멸시킨다는 괄사의 찐 효능이 궁금하다면 클릭!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Beauty

얼굴을 소멸시킨다는 괄사의 찐 효능이 궁금하다면 클릭!

가장 원초적인 방법이지만 그래서 또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일 수 있는 전통 마사지, 괄사. <바자> 팀 5인이 한 달간 괄사 도구를 직접 체험해봤다.

BAZAAR BY BAZAAR 2022.01.28
 
 1.Bonyun 물소뿔 빗괄사 3호 5천원. 2.Collections Inez 자수정 페이스 롤러 2만9천3백원. 3.Rose De Jardin 자르딘 크리스탈 웨이브 롤러 11만9천원. 4.Notdam 방짜유기 하트 괄사 마사지기 3만5천원. 5.Aromang BB 괄사 7만7천8백원.

1.Bonyun 물소뿔 빗괄사 3호 5천원. 2.Collections Inez 자수정 페이스 롤러 2만9천3백원. 3.Rose De Jardin 자르딘 크리스탈 웨이브 롤러 11만9천원. 4.Notdam 방짜유기 하트 괄사 마사지기 3만5천원. 5.Aromang BB 괄사 7만7천8백원.

 
 

 
1."영상 등을 통해 모양에 맞는 사용 부위, 마사지 요법 등을 정확히 숙지하세요. 괄사는 하나만으로도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수 있거든요. 아는 것이 곧 효과죠."
점점 치솟는 이 죽일 놈의 승모근. 하루 종일 컴퓨터 업무를 한다면 누구나 고민일 거다. 괄사 모양을 선택할 때도 어깨에 사용할 수 있는지를 가장 먼저 체크했다. 매일 샤워를 마치고 화장대 거울 앞에 앉아 스킨케어를 끝낸 후 어깨 부위에 미스트를 뿌리고 목부터 어깨 라인을 쓸어주며 마사지했다. 시간이 길어지면 좋지 않다는 얘기가 있어 타이머를 맞추고 5분을 넘기지 않았다. 손마사지와는 차원이 다른 시원함이 괄사의 가장 큰 매력이다. 평소에는 몸이 뻐근하면 간단하게 스트레칭하는 게 전부였는데 이만한 피로회복제가 없다. 피로와 스트레스가 많이 쌓인 이들에게 두말없이 추천한다. 특히 두피와 귀, 턱과 같이 평소 자극을 줄 기회가 적은 부위에 꼭 사용해보길. 의외로 단단하게 뭉친 곳이 많아서 놀랐고 꼼꼼하게 풀어주었더니 몸 전체가 회복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아쉽게도 한 달 만에 승모근이 내려앉는 기적은 없었지만 이건 시간에게 맡기는 것으로! ‐ 기획팀 정채원
 

 
2."뾰루지의 습격을 당하지 않으려면 청결한 관리가 필요해요. 사용 전후에는 꼭 클렌징 워터를 솜에 묻혀 닦아주세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개인적으로는 이렇다 할 효과를 느끼진 못했다. 아니, 더 정확히 말하면 강도 조절에 실패해서인지 갑작스레 올라온 뾰루지로 인해 매일 사용하지 않았다. 그전까지는 저녁 세럼을 촉촉하게 도포한 후 이마, 눈가, 광대뼈, 인중, 턱 부위를 안쪽에서 바깥으로 밀듯이 마사지했다. 내가 사용한 제품은 크기가 다른 두 가지 롤러가 달려 있는데 의외로 큰 사이즈는 잘 안 쓰게 되더라. 대신 작은 스톤은 부위별로 섬세하게 마사지할 수 있어 이 사이즈를 애용했다. 어느 정도 학습이 필요한 여타 도구에 비해 롤러는 확실히 쉽고 간편하다. 괄사는 잘못 사용할 경우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는데 롤러는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도 적합. 그저 얼굴 라인을 따라 문질러주기만 하면 된다. 단, 아주 가볍게 살살 밀어야 에디터처럼 여드름이 올라오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다. 드라마틱한 변화는 모르겠으나 자주 쓰지 않는 근육이나 뭉쳐 있는 부위를 풀어준다는 점에서는 합격점이다. ‐ 피처 에디터 손안나
 



3."남들이 좋다는 제품을 무작정 따라 사기보다 자신에게 맞는 도구를 선택하세요. 꾸준히,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비결이죠."
이미 오래전부터 사용한 제품. 사실 큰 관심이 없다가 여드름이 생기는 데는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이라는 말에 쓰기 시작했다. 사용설명서조차 읽지 않는 ‘귀차니스트’라 아마 화려한 모양의 괄사였다면 몇 번 쓰고 서랍행이 됐을지도. 진동 모드를 켜고 가볍게 롤링을 해주면 되어 어디서든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사용 시간이 짧다는 것도 괄사의 매력. 10분 이상은 권하지 않아 잠자기 전 나이트 케어로 활용하기 좋다. 재생크림을 듬뿍 바르고 눈썹뼈, 광대뼈, 턱 근육 등 뭉치기 쉬운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했다. 작은 자극에도 여드름이 쉽게 올라오는 피부라 트러블이 걱정됐는데 다행히 별다른 문제는 없었다. 또 시원하다는 느낌을 받는 데도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았다.이 제품을 사용하고 느낀 가장 큰 변화는 살짝만 문질러도 신음이 절로 나던 두피 라인과 눈썹뼈가 이제는 웬만한 자극에도 아프지 않다는 것. 또 안색이 맑아졌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는데 제품을 써본 이들이 가장 먼저 전하는 후기이기도 하다. ‐ 뷰티 디렉터 정혜미
*에디터의 개인 사정으로 애프터 사진을 촬영하지 못했습니다. 
 

 
4."괄사의 핵심은 꾸준히! 자신만의 루틴을 만들어보세요. 습관이 되는 순간 변화가 시작될 거예요."
한쪽 턱에만 보톡스 양을 두 배로 맞을 만큼 비대칭이 심하다. 최근에는 처진 볼살로 인해 생긴 팔자주름과 실종된 턱 라인이 고민. 실 리프팅 같은 시술이면 단 번에 문제가 해결되겠지만 겁이 많고 가난해서 당장은 어렵다. 그렇게 괄사의 힘을 믿어보기로 했다. 손가락으로 두피를 마사지한 다음 괄사를 이용해 턱 라인과 팔자주름을 중력 반대 방향으로 끌어 올렸다. 유독 두드러진 왼쪽 턱은 뼈를 깎겠다는 심정으로 강하게 문질렀다. 이때 함께 사용하는 제품과 시간이 중요했는데 흡수가 빠른 수분크림보다는 영양이 풍부한 크림이나 에센스를 추천한다. 그럼에도 피부는 붉어지나 (괄사흔이라고 한다) 유효 증상이며, 이내 가라앉으니 걱정하지 말 것. 그리고 5분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 일주일 후부터 효과가 보이기 시작했는데 확실히 부기가 빠졌다. 목까지 사용했을 때 그 변화가 두드러졌다. 한 달 정도 사용한 지금은 측면에서 보면 늘어졌던 턱살이 살짝 올라붙었다. 물론 시술처럼 드라마틱한 효과는 아니지만 큰돈을 들이지 않고 이 정도 변화라면 꾸준히 해볼 만하다. ‐ 디지털 디렉터 박애나
 

 
5."힘 조절이 중요해요. 예민한 피부에는 자극이 될 수 있으니까. 마찰이 생기지 않도록 제품을 수시로 바르고 자신에게 맞는 강도와 횟수를 찾아야 해요."
괄사를 ‘내돈내산’하게 된 결정적 계기는 허벅지 셀룰라이트다. 셀룰라이트는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생긴 문제로 마사지가 최선의 해결 방법이니까. 무엇보다 유튜브 영상을 보고 지갑을 열었는데 전문 관리 숍만큼은 아니지만 비포 & 애프터가 확실한 효과에 마음을 빼앗겼다. 아로망 BB 괄사는 손바닥만큼 사이즈가 커서 몸에 쓰기 좋았고 네 면의 모양이 각각 달라서 활용도가 높았다. 가장 넓고 울퉁불퉁한 면을 주로 사용했는데 피부가 빨갛게 달아오르면 부위를 옮기고 오일을 한 번 더 바른 후 문질렀다. 엉덩이 밑 허벅지 부위를 집중 공략 했으며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 강도에 신경을 썼다. 얼굴에 비해 몸은 힘 조절을 실패하기 쉬우니 주의해야 한다. 일주일 3~4번, 샤워 후에 10분가량 사용했다. 그래서 효과는 어땠냐고? 솔직히 셀룰라이트를 개선하는 데는 아직 결과를 보지 못했다. 그러나 혈액순환에는 확실히 도움이 되는데 다음 날까지 부어 있던 다리가 점차 가뿐하더라. 게다가 부종이 빠져서인지 다리 라인이 정돈된 기분.‐ 뷰티 에디터 이지영

Keyword

Credit

    에디터/ 정혜미
    사진/ 정원영
    어시스턴트/ 조문주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