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훈, <무브 투 헤븐>으로 AACA 남우주연상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Celebrity

이제훈, <무브 투 헤븐>으로 AACA 남우주연상

우리 상구, 오랫동안 기억해주세요!

BAZAAR BY BAZAAR 2021.12.07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배우 이제훈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이하 〈무브 투 헤븐〉)으로 의미 있는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지난 2~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2021 AACA(Asian Academy Creative Awards)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것.
 
이제훈은 7일 소속사를 통해 "또 한번 〈무브 투 헤븐〉을 추억할 수 있는 수상의 기회를 얻게 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감독님, 작가님을 포함해 많은 분들이 노력해주신 덕분에 따뜻한 작품이 탄생할 수 있었고 이렇게 큰 사랑을 받게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좋은 작품 덕분에 행복한 수상의 영광을 누릴 수 있게 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상구를 오랫동안 기억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AACA는 한 해 아시아 콘텐츠 시장을 리뷰하고 시상하는 아시아 최대의 콘텐츠 시상식으로 매년 배우, 드라마, 예능, 브랜디드 콘텐츠, 다큐멘터리 분야 등의 수상작을 발표한다.
 
〈무브 투 헤븐〉은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유품정리사 그루(탕준상 분)와 그의 후견인 상구(이제훈 분)가 세상을 떠난 이들의 마지막 이사를 도우며 그들이 미처 전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남은 이들에게 대신 전달하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를 그린 작품.
 
이제훈은 극중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유품정리사 그루의 후견인 조상구 역을 맡으며 남성미 넘치는 격투기 선수 캐릭터로서 밀도 높은 감정 연기로 호평을 이끌었다.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