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요즘 대세는 떡와! 요즘 느낌 떡볶이 바

와인과 떡볶이의 절묘한 페어링! 요즘 뜨고 있는 신흥 떡볶이 맛집들.

BYBAZAAR2021.11.18
이미지 출처: 오프트 인스타그램(@oftt.official)

이미지 출처: 오프트 인스타그램(@oftt.official)

오프트(OFTT)(@oftt.official)
요즘 떡볶이 핫플로 급부상 중인 성수동 '분식바', 오프트(OFTT). 매콤한 떡볶이와 내추럴 와인의 절묘한 페어링을 경험할 수 있다. 주문과 동시에 테이블에서 보글보글 끓여먹는 즉석 떡볶이는 매콤 칼칼한 국물 맛이 일품으로, 와인은 물론 맥주와도 잘 어울린다. '겉바속촉'으로 튀긴 가래떡에 매콤한 토마토소스를 함께 내는 '오프트 떡볶이', 계란으로 속을 꽉 채운 키토 김밥도 빠트릴 수 없는 별미!
 
이미지 출처: 고래바 인스타그램(@gorae_bar)

이미지 출처: 고래바 인스타그램(@gorae_bar)

 
고래바(@gorae_bar)
김나영의 유튜브 채널 〈노필터티비〉에도 등장했던 바로 그 떡볶이! 안주 맛있기로 소문난 자양동의 와인바, '고래바'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메뉴다. 가게를 찾는 손님들의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지면서 온라인 밀키트 주문도 가능해졌다. 굵직한 쌀떡의 쫄깃한 식감과 달달함 뒤로 올라오는 매콤한 뒷맛이 중독적! 스파클링 와인과 함께 곁들이면 환상의 마리아주를 선사한다.
 

이미지 출처: 삼발이 인스타그램(@ssambaree)

이미지 출처: 삼발이 인스타그램(@ssambaree)

 
삼발이(@ssambaree)
을지로 인쇄골목의 숨은 아지트, '삼발이'는 오래된 제본집을 개조해 문을 연 아늑한 와인바다. 가게 내부에 바 테이블이 길게 자리하고 글라스 와인도 주문할 수 있어 혼술 하기에 좋은 최적의 장소! 특히 안주가 훌륭하기로 소문이 자자한데, 새우, 오징어, 관자 등 해물을 푸짐하게 넣은 떡볶이는 꼭 맛봐야 할 이 집의 대표 메뉴로, 매콤한 떡볶이 불맛이 와인의 풍미를 한껏 돋워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