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출처: 페이지메일 인스타그램(@page.mail)
을지로에 위치한 보석 같은 공간, '페이지 메일'은 전 세계에서 공수해 온 오리지널 아트 포스터를 소개한다. 드로잉, 컨템포러리 아트, 그래픽 디자인, 사진 등 포스터 카테고리가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넓다. 줄리안 오피, 윌럼 코플리, 나탈리 뒤 파스키에 등 동시대 현대 미술가들의 전시회 아트 워크는 원화 못지않은 만족감을 선사한다. 홈페이지(pagemail.kr)를 통한 온라인 주문도 가능하며, 액자 제작도 진행하니 참고!

이미지 출처: 쿠나장롱 인스타그램(@kunajangrong_poster)
쿠나장롱(@kunajangrong_poster)
네덜란드, 스위 스 등 세계 각지의 해외 뮤지엄과 갤러리를 통해 깐깐한 검수 과정을 거친 오리지널 아트 포스터를 취급한다. 파블로 피카소부터 울프강 틸만스, 디터람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티스트와 장르 라인업을 갖추고 있고, 정기적으로 자체 전시도 진행한다. 이달은 데이비드 호크니의 오리지널 빈티지 포스터를 소개하는데, 각 작품당 1장 또는 극소량만 입고된다고 하니 호크니의 팬이라면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말 것.

이미지 출처: 알비 인스타그램(@arby_official_)
알비(@arby_official_)
프랑스, 영국의 오리지널 빈티지 포스터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다. 출판사 루비박스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총 3층 규모의 건물 안에 셀렉숍, 빈티지 포스터와 책을 판매하는 카페, 일러스트 전시 공간, 굿즈 마켓이 층마다 자리 잡고 있다. 덴마크 그리저 출판사에서 출판한 강아지 도감 일러스트, 파리 불로뉴파크 100주년을 기념하는 1950년대 축제 포스터 등 희귀하고 색다른 빈티지 포스터를 득템하기 좋은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