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트렌드? 카카오 뷰에서 만나봐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Lifestyle

요즘 트렌드? 카카오 뷰에서 만나봐

빠르게 변하는 패션 뷰티 트렌드를 따라잡고 싶다면? 취향 집합소 ‘카카오 뷰’를 경험해볼 것.

BAZAAR BY BAZAAR 2021.08.25
 
평소 SNS를 팔로우하며 패션 뷰티 트렌드들을 접했던 독자들은 주목. 유튜브부터 SNS, 블로그까지 한 가지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카카오 뷰를 소개한다.
 
카카오톡 하단 탭 가운데 위치하던 샵(#)이 뷰(눈 모양)으로 바뀐 것을 눈치 챘을까? 가만히 살펴보면 탭의 모양만 바뀐 게 아니라 공간 자체가 완전히 다른 성격으로 재탄생되었다. 언론사의 핫이슈부터 창작자들의 관점으로 모은 콘텐츠까지 다양하게 경험해볼 수 있는 장으로 말이다.
 
 
카카오 뷰는 크게 ‘뷰’와 ‘My뷰’ 탭으로 나뉜다. 가장 처음 보이는 화면이 뷰 발견 탭인데, 이곳 에서는 카카오 뷰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도 보기 쉽도록 잘 정리되어 있다. 패션, 뷰티, 연예, 취미 등 총 22개의 카테고리가 준비되어 있고, 이 중 가장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하면 큐레이션 된 ‘보드’를 만나볼 수 있다.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민감한 바자 독자들을 위해 먼저 에디터는 패션 뷰티 카테고리를 선택해보았다. 관련된 콘텐츠로는 다가올 가을을 위한 패션 트렌드 기사부터, 유튜브 영상으로 즐기는 디지털 패션쇼, 인플루언서가 추천하는 스타일링 리뷰 등 그 범위가 상당했다. 평소 온라인 쇼핑몰이나 SNS을 통해 접할 수 있었던 트렌드 소식들은 새로운 관점에서 한가지 통로 즉, 카카오 뷰로 확인해볼 수 있는 것이다.
 
 
트렌드를 더 손쉽게 알고 싶다면, 한 가지 팁으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패션 인플루언서 채널을 추가해보길 추천. 예를 들어 에디터의 경우, 인기 유튜버로 잘 알려진 ‘떴다 왕언니’ 채널을 추가했다. 채널에 들어가면 그녀의 패션 뷰티 유튜브 영상 뿐만 아니라 본인의 관심 콘텐츠들까지 모두 만나 볼 수 있기 때문. 평소 유튜버들의 명품 하울이나 솔직 리뷰에 관심 많았기에, 나는 가장 먼저 왕언니의 패션 아이템 언박싱 영상들을 플레이 해보았다. 아이템의 가격대부터 디자인, 실제 사용해본 느낌 등을 비교해볼 수 있었고, 왕언니가 추천하는 또다른 패션 아이템까지 섭렵할 수 있었다. 명품처럼 신중하게 골라야 하는 아이템들은 패션 인플루언서들의 리얼 보이스가 담긴 채널들을 참고하면 도움이 되고, 또 그들의 보드만 잘 살펴보아도 올해 유행할 아이템들의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을 것.
 
 
카카오 뷰에서는 인기 인플루언서가 아니어도 누구나 창작자 즉, 뷰 에디터가 되어 보드를 발행할 수 있다. 보드 하나에 10개의 콘텐츠를 담을 수 있는데, 그 타입은 음악, 텍스트, 영상 등 다양하다. 한가지 콘셉트를 정해 구성하는 것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기록용 다이어리처럼 활용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한 주간 내가 포스팅 했던, 또는 관심있었던 콘텐츠를 보드 하나씩 묶어서 발행하는 것이다. 보드가 쌓이다 보면 마치 나의 일상을 브이로그처럼, 나의 취향 공간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창작자 관점의 콘텐츠를 접하고, 또 자신만의 콘텐츠를 공유하는 카카오 뷰. 마치 나만의 스타일리스트처럼,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큐레이션이 흥미롭게 느껴진다.
 
 

Keyword

Credit

    에디터 박소영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