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도쿄 올림픽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거머쥔 오상욱 선수. 최근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 〈나혼자 산다〉 등에 출연해 순박하면서도 유쾌한 매력을 선보이며 예능에서도 활약 중이다. 또한 여심을 사로잡는 훈훈한 비주얼로 공개 연애 중인 여자친구 홍효진 역시 계속해서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그렇다면 여자친구 홍효진은 누구?
오상욱 선수와 같은팀 성남시청 소속으로 홍효진 역시 펜싱 선수다. 종목은 서로 다른 펜싱 플뢰레. 2013년 동아시아경기대회 펜싱 여자 플뢰레 개인전에서 금메달, 2017년 대통령배전국남녀펜싱선수권대회에서 개인전 은메달을 수상한바 있다. 1996년생인 오상욱 선수보다 두 살 연상, 여자친구 역시 베이비 페이스의 돋보이는 미모의 소유자로 펜싱 비주얼 커플로 화제! 올림픽 이후 함께 간 여행에서 찍은 사진을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며 다시 한번 훈훈한 커플의 면모를 보여주기도.
사랑스러운 외모만큼이나 그녀의 사복 패션 센스도 주목해보자. 그레이 스웨트 셔츠, 바이커 숏츠에 로고가 새겨진 양말과 스니커즈를 매치해 캐주얼하면서도 트렌디한 룩을 선보였다.
또한 위 사진 속 캐주얼한 스타일과는 정반대로 블랙 V넥 티셔츠와 블랙 스키니, 부츠로 여성스러운 반전 매력을 보여주기도. 다채로운 매력의 소유자, 펜싱 국가대표 홍효진 선수. 이러니 안 반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