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여름철 입맛 사로잡는 기태영의 레시피! 아이 맛 VS 어른 맛

오늘 뭐 먹지? 간단한 한 끼 메뉴와 아이들 간식이 고민이라면?

BYBAZAAR2021.07.27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맛있는 레시피들을 방송에서 끊임없이 공개하는 '육아 만렙' 기태영. 올여름, 가출한 입맛 돋울 간단하지만 기발한 메뉴들을 〈편스토랑〉에서 선보였다. 남녀노소, 호불호 절대 없는 메뉴들이니 오늘 저녁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아빠 최고’를 부르는 어린이 메뉴

자극 No! 삼치김밥

생선 삼치 대신 참치, 김치, 치즈가 들어가는 기태영의 ‘삼치 김밥’. 유진의 어머니가 전수한 레시피로 10분도 안 돼서 완성할 수 있는 간단한 메뉴라고. 실제로 기태영은 김밥 한 줄을 50초 안에 싸는 모습을 선보여 〈편스토랑〉 패널들을 놀라게 했다. 아이들을 위한 '삼치 김밥'은 밑간을 하지 않은 밥에 김치는 물에 씻어서, 참치는 기름을 뺀 후 사용하는 게 특징. 더불어 “아이들이 먹을거라 참치를 너무 많이 넣으면 퍽퍽하다”라며 간단한 팁을 전했다. 간단하지만 밸런스 잡힌 한 끼를 아이에게 선사하고 싶다면 강력 추천!
재료 : 참치 1캔, 슬라이스 치즈 3장, 김치 300g, 김밥용 김 3장, 밥, 참깨 약간


HOW TO COOK
1 김치는 헹궈 잘게 다진 뒤,  참치는 기를을 빼고 준비한다.
2 슬라이스 치즈는 세 등분으로 길쭉하게 찢는다.
3 김밥용 김에 맨밥을 깐 뒤 세 등분으로 자른 치즈를 길게 깔고 다진 김치를 올려준다.
4 잘 으깬 참치를 올려 김밥이 터지지 않게 말아주면 완성!
 
 

원샷을 부르는 오트밀 초코우유

기태영의 둘째 딸, 로린이가 초코 우유가 먹고 싶다고 하자 “아빠가 직접 만들어주겠다”라며 뚝딱 완성한 음료다. 완성한 음료를 로린이에게 쥐어주자 단숨에 원샷! 더 달라고 외치며 기태영의 어깨를 으쓱하게 했다. '오트밀 초코 우유’는 이미 SNS에서 핫한 레시피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오트밀에 물과 코코아 파우더, 꿀, 소금 약간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 만드는 초간단 메뉴. 건강과 달콤한 맛 둘 다 놓치지 않아 아이들 간식은 물론 어른들의 저칼로리 음료로도 제격이다.
재료 : 오트밀 1컵(200ml 컵 분량), 물 1L, 소금 두 꼬집, 코코아가루 2스푼, 꿀 2스푼
 
HOW TO COOK
오트밀 1컵과 물 1L, 소금 두 꼬집, 코코아가루 2스푼, 꿀 2스푼을 믹서기에 넣고 30초 갈아준다. 하루 숙성시켜 먹으면 더욱 진하고 달달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중독성 갑! 시원한 어른 메뉴

물회 국수

로린이가 잠든 사이 후딱 만들어 기태영의 배를 채운 메뉴는? 바로, 여름철 별미로도 꼽히는 물회! 냉면육수와 광어 회를 활용해 물회 전문점 못지않은 비주얼과 탱글한 식감을 자랑한다. 냉면 육수에 각종 양념을 더해 초간단 물회 양념을 만든 뒤, 회를 길게 썰어 면 대용으로 사용하는 게 특징. 탄수화물이 없어 다이어트 식으로도 손색없다고.
재료 : 광어 1kg, 시판 냉면육수 2팩, 초고추장 3T, 매실청 3T, 식초 3T, 설탕 2T, 다진 마늘 1T, 참깨 1T, 오이 1/3개, 깻잎 3-4장, 양배추 1/4개, 양파 1/2개, 무순 약간, 참깨
 
HOW TO COOK
1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시판 냉면육수 2팩에 초고추장과 매실청, 식초, 설탕, 다진 마늘을 넣어 물회 육수를 만든 뒤 냉동실에서 살짝 얼린다.
2 오이, 깻잎, 양배추, 양파를 채 썰어 준비한 뒤 광어를 면처럼 길고 얇게 썰어 준다.
3 그릇에 얇게 썬 회와 채소들을 담은 뒤 만들어놓은 물회 육수를 꺼내 부어준다.
4 마지막으로 먹음직스럽게 무순과 참깨를 뿌려주면 완성!
 
 

자바칩 프라푸치노

화제를 모았던 ‘민트 모히토 라테’, ‘애플민트 그린 티'에 이어 ‘기카페’ 3번째 메뉴로 선보인 별다방 음료. 바리스타 자격증을 지닌 기태영은 별다방(스타벅스)의 자바칩 프라푸치노를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고 자신하며 홈메이드 카페 레시피를 공개했다. 뜨거운 물에 녹인 커피믹스를 믹서에 넣고 우유, 초코시럽, 다크초콜릿, 얼음과 함께 갈아줄 것. 어느 정도 곱게 갈리면 유리잔에 부어 기호에 따라 휘핑크림과 코코아 가루를 뿌려 완성한다. 더위와 코로나19로 카페 가기가 망설여지는 날, 달달한 게 당긴다면 ‘집콕’하며 만들어 먹기 좋을 듯!
재료 : 커피믹스 2봉, 시판 다크초콜릿 1개, 우유 100ml, 초코시럽 30ml, 얼음 1컵, 코코아가루, 휘핑크림
 
HOW TO COOK
1 커피믹스 2봉지에 뜨거운 물 40ml 부어 커피를 녹인다.
2 다크초콜릿을 잘게 썰어 준다.
3 녹인 커피와 우유 100ml, 초코시럽 30ml, 다크초콜릿 3스푼, 얼음 1컵을 믹서에 넣어 함께 갈아준다.
4 자바칩 프라푸치노를 잔의 80%까지 부어준다.
5 그 위에 휘핑크림을 올린 후, 코코아가루와 다크초콜릿을 올려 데코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