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바라던바다 속 촬영지는 어디?

화제의 예능 프로그램 <바라던 바다>에 등장한 포항의 힐링 스팟.

BYBAZAAR2021.07.13
화요일이 기다려지는 이유! 눈과 귀가 즐거워지는 힐링 예능 〈바라던 바다〉 때문이다. 윤종신, 이지아, 이동욱, 온유, 김고은, 이수현, 로제까지 서로 다른 개성을 가진 출연진의 하모니와 음악, 요리, 여행이라는 힐링 키워드가 어우러져 첫 방송이 나가자마자 인기가 뜨겁다. 더불어 촬영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 〈바라던 바다〉의 그림 같은 풍경, 어디일까?  
 
이미지 출처: JTBC 〈바라던 바다〉 인스타그램(@barda_sea)

이미지 출처: JTBC 〈바라던 바다〉 인스타그램(@barda_sea)

 
〈바라던 바다〉의 로케이션은 바로 경상북도 포항시 흥환리다. 총 70여 가구가 모여 사는 조용하고 한적한 바닷가 마을로, 송광종 PD는 이 마을을 보자마자 프로그램 분위기에 딱이라는 생각이 들어 곧장 촬영지로 선택했다고.
 
 
이미지 출처: JTBC 〈바라던 바다〉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 출처: JTBC 〈바라던 바다〉 공식 홈페이지

시청자들에게 가장 많은 궁금증을 증폭시킨 스팟이자, 출연진들이 운영하는 '바라던 Bar'가 위치한 곳은 바로 포항 호미곶에 있는 흥환리 해수욕장이다. 동해안의 맑고 푸른 바다 색깔은 보고만 있어도 심신이 힐링 되는 기분. 특히 붉은 노을이 지는 해질녘은 '여기 한국 맞아?'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올 정도로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한다.  
 
제작진에 따르면 포항 죽도시장, 효자 그린웨이 철길 숲, 창길리 낚시공원이 앞으로 공개될 새로운 스팟들. 신비롭고 아름다운 포항의 숨겨진 명소가 궁금하다면,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채널을 고정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