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M의 역주행 대표곡 ‘우리집’의 최고 공로자 준호는
16킬로를 뺀 것으로도 유명하다. 전에도 잘 생겼었지만, 귀여운 동생에서 샤프한 오빠가 된 준호! 많은 사람이 그의 다이어트 비결을 궁금해한다. 하지만 한 팬의 “오빠 다이어트 팁 좀 알려주세요”라는 댓글에 “
적당히 먹고 운동하시면 돼요. 그것밖에 답이 없습니다”라고 답했다. 단호박인 줄!
준호는 방송에서 다이어트를 위해
아침 시간을 운동에 올인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집 안을 헬스장처럼 만들어놓은 준호 GYM은 감탄 그 자체.
한 시간반 동안 유산소로 사이클, 근육 트레이닝, 배트로프, 복싱까지 자기만의 루틴을 매일매일 따라 하고 특히 근육 운동은 가슴, 어깨, 등으로 3분할해 6일 동안 진행한다. 그리고 일주일에 딱 일요일 하루만 쉰다고.
하루 섭취 칼로리를 1200kcal 으로 제한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한 라이브 방송에서는 “오늘도 샌드위치를 먹을 거다. 로제 떡볶이가 맛있다고 너무 그러셔서 알아봤는데, 칼로리가 장난이 아니더라. 그거 먹으면 일 년 반 동안 노력한 것이 날아간다.”며
식단의 중요성을 토로했다.
특히 서브웨이 샌드위치를 자주 먹는데, 그의 추천 레시피는
허니오트 빵을 파서 만든 로스트 치킨 샌드위치에 소스 없이. 단백질을 위해 고기 추가를 하기도 한다고! 또 운동 후 집에서 즐겨 먹는 메뉴는 닭가슴살에 파프리카를 넣고 볶은 찹 스테이크. 여기에 김치와 제로 콜라를 곁들여 먹었다. “2PM으로 옷 찢을 때는 정말 매일 혹독한 선수 식단을 했다. 삶은 양배추, 닭가슴살 두 장, 고구마 두 개로 하루를 버텼다. 하지만 정말 못 할 짓이라는 걸 느껴서
김치와 약간의 염분은 허용하기로 했다.”며 김치를 먹는 이유를 밝혔다. 타이트한 다이어트도 좋지만, 역시 지킬 수 있는 선을 지키는 것이 가장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