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도 ‘끝판왕’이라 ‘Super Sweat Corn’이라 불리는 제철 맞은 초당 옥수수. 지금 시기가 아니면 또다시 1년을 기다려야 맛볼 수 있다는데. ‘옥수수 성애자’라면 발 빠르게 움직여 들러야 하는 메뉴별 초당옥수수 맛집만 골라봤다.
상큼한 여름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젤라또 전문점 코타티에서 여름 한정으로 판매하고 있는 ‘초당옥수수 맛’을 경험해보자. 톡톡 씹히는 옥수수 알갱이와 중독적인 단맛이 일품. 함께 하면 맛이 배가 되는 자두 소르베와 세트로 포장 예약을 받고 있다. 코타티 각 매장 전화 또는 인스타 DM으로 문의해볼 것.
인스타그램 @gelateria.cotati
망원동의 좁은 골목에서 시작된 ‘미완성식탁’. 계절을 고스란히 담아낸 제철 재료로 마카롱을 비롯한 디저트를 만들어 낸다. 어김없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여름을 맞아 노란 자태의 ‘초당옥수수 마카롱’을 선보였는데 출시한지 4일 밖에 되지 않았지만 인기가 심상치 않다. 초콜릿 단맛을 줄여, 옥수수 맛을 더욱 살렸을 뿐만 아니라, 쪽득한 필링 사이에 초당옥수수 특유의 식감까지 넣었다고. 1인당 6개까지만 구매 가능하며, 8월 말까지 맛볼 수 있을 예정!
인스타그램 @incompletetable
눈꽃빙수 위에 옥수수 모양의 아이스크림과 팝콘 토핑이 올라가 비주얼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메종 드 라 케테고리의 ‘초당 옥수수 빙수’. 여름 한정으로 선보인 이 빙수를 한 번 맛본 사람이라면 여름이 오기를 손꼽아 기다렸을 것. 초당 옥수수로 만든 소스와 아이스크림이 빙수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더하고, 국산 유기농 옥수수로 만든 소금 팝콘과 캐러멜 팝콘이 바삭한 식감을 더한다. 다채로운 옥수수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이 빙수 한 그릇이라면, 다가올 무더위도 두렵지 않다!
인스타그램 @maison_de_la_categorie
━
프리쏭 바이 스위트모먼트 초당 옥수수 케이크
5월 초 일찌감치 선보인 프리쏭 바이 스위트모먼트의 '초당 옥수수 케이크'. 탄력 있는 시금치 비스퀴 속에 달달한 초당 옥수수 커드와 옥수수 크림을 품고 있다. 여기에 그라나빠다노 치즈 크림을 올려 감칠맛을 더하고, 구운 옥수수를 얹어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한 조각으로 영 성에 차지 않는다면? 선 주문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4배 정도 큰 넉넉한 사이즈의 홀 케이크도 있으니 걱정하지 말 것. 예약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해야 한다.
인스타그램 @frisson_by_sweet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