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Culture

나 뮤지컬 좋아했네? 뮤지컬 추천 5

현재 공연 중인 뮤지컬 작품 및 개막 예정작 추천!

BYBAZAAR2021.06.18
조정석, 전미도, 이상이! 드라마와 예능으로 대중에게 이름을 알린 이들의 공통점은 실력파 뮤지컬 배우라는 사실! 누구나 뮤지컬 덕후가 될 수 있다. 현재 공연 중인 뮤지컬 작품 및 개막 예정작 추천!
 
2021년 뮤지컬 〈시카고〉, 민경아와 최재림의 ‘We Both Reached For the Gun’ 프레스콜 영상  
 
시카고
 
최근 티파니의 뮤지컬 데뷔작으로 한 번, 배우 민경아, 최재림 페어의 프레스콜 영상으로 또 한 번 화제가 되었던 뮤지컬 〈시카고〉. 〈시카고〉는 배우들의 연기력, 춤과 노래의 앙상블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뮤지컬이다. 세계 36개국 500개 이상의 도시에서 공연된 미국 브로드웨이의 스테디셀러 뮤지컬로, 한국에는 2000년 첫선을 보였다. 극의 스토리를 더 잘 이해하고 싶다면 뮤지컬을 영화화한 르네 젤위거, 캐서린 제타 존스 주연의 영화 〈시카고〉를 미리 보고 가도 좋겠다.
 
장소 디큐브아트센터
기간 2021년 7월 18일까지
 
 
2020년 뮤지컬 〈드라큘라〉 뮤직비디오, 김준수와 이예은의 ‘LIFE AFTER LIFE’
 
 
드라큘라
 
새롭게 시작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를 즐겁게 보고 있다면 이 뮤지컬을 추천한다. 석형의 전 아내로 감짝 등장했던 배우 박지연이 현재 〈드라큘라〉의 여주인공 미나 역으로 열연 중이다. 믿고 듣는 가수에서 믿고 보는 뮤지컬 배우로 자리 잡은 김준수가 연기하는 남주인공 드라큘라도 빼놓을 수 없는 관람 포인트. 어두운 조명과 묘지 등의 배경은 한여름 무더위도 날린다. 뮤지컬 〈드라큘라〉는 소설과 영화 등 다양한 작품으로 그려졌던 드라큘라 백작의 이야기다.
 
장소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
기간 2021년 8월 1일까지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의 2021년 캐스팅 영상
 
마리 앙투아네트

 
개막을 한 달 앞둔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에는 예매를 서둘러야 하는 이유가 있다. 2014년 〈마리 앙투아네트〉의 초연에서 마리 앙투아네트 역을 맡았던 배우 김소현의 한층 더 무르익은 연기와 가창력, MSG 워너비로 또 한 번의 전성기를 맞은 SG워너비 이석훈의 세 번째 뮤지컬 무대, 그리고 평소 노래 잘 부르기로 유명한 NCT 도영이 마리 앙투아네트를 사랑하는 백작 역으로 첫 뮤지컬에 도전하기 때문이다. 배경이 배경인 만큼 화려한 무대 장치와 의상은 이 뮤지컬의 큰 볼거리다.
 
장소 샤롯데씨어터
기간 2021년 7월 13일~2021년 10월 3일
 
 
2017년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팀의 〈열린음악회〉 ‘Electricity’ 공연 영상
 
 
빌리 엘리어트
 
2010년 국내 첫 공연 이후 2017년 재연을 거쳐, 올해로 세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많은 이가 인생 영화로 꼽는 〈빌리 엘리어트〉를 원작으로 한 뮤지컬이다. 1980년대를 배경으로 영국 탄광촌에 사는 10대 소년 빌리가 발레에 빠지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소년 배우가 무대에서 발레, 탭댄스, 노래, 연기를 소화해야 하기 때문에 철저한 오디션을 거쳐 주인공이 선발된다. 실제 이번 〈빌리 엘리어트〉에서 주인공 빌리를 연기하는 4명의 소년은 1년간 세 차례의 오디션을 거쳐 선발되었다고. 자주 공연되지 않는 작품인 만큼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고 빌리의 춤과 노래를 보고 들으며 가슴이 뜨거워지는 경험을 해보자.
 
장소 디큐브아트센터
기간 2021년 8월 31일~2022년 2월 2일
 
 
김무열과 조정석, 강하늘 등 뮤지컬 〈스프링 어웨이크닝〉 팀의 2009년 제15회 한국뮤지컬대상 시상식 공연 무대

 
스프링 어웨이크닝
 
배우 김무열, 조정석, 강하늘, 주원의 공통점은? 바로 뮤지컬 〈스프링 어웨이크닝〉이 배출한 스타들이라는 점이다. 젊은 남자 배우들의 등용문으로 여겨지는 〈스프링 어웨이크닝〉이 10년 만에 다시 무대에 오른다. 이번 배우들은 15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되었다고 하니 새로운 스타 탄생을 기대해봐도 좋지 않을까? 〈스프링 어웨이크닝〉은 19세기 말 독일의 청교도 학교를 배경으로 막 성에 눈을 뜨기 시작한 청소년들의 방황과 욕망, 그리고 기성세대와의 충돌을 그린 작품이다. 강렬한 록 음악의 넘버들이 무척 좋다.
 
장소 동국대학교 이해랑예술극장
기간 2021년 7월 8일~2021년 10월 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