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피부 미인이 되고 싶다면, '이것'에 투자해라

피부 전문의가 추천하는 영양제.

BYBAZAAR2021.04.16
#닥터윤의팩트체크  
 
건강과 안전이라는 키워드가 가장 중요해진 요즘, 저에게 어떤 영양제를 먹는지, 또는 피부에 좋은 영양제를 추천해달라는 문의가 많습니다. 우리몸이 요구하는 적정량의 미네랄과 성분들을 일반적인 식습관으로는 얻기 힘들기 때문에 '한 큐'에 해결 해줄 영양제가 필요한데요. 효과를 보려면 한 달 정도 꾸준히 섭취하는 게 좋으니 오늘부터 1일! 

 
 

인상을 망치는 여드름엔?  

아연 아연은 여드름과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백혈구의 기능을 더욱 활발하게 하여 다양한 감염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것은 피부 재생에 필수적인 콜라겐 생성을 촉진합니다. 물론 항산화 효과도 뛰어나고요. 백혈구 기능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여드름뿐 아니라 각종 염증성 피부질환 (예를 들면 아토피 피부염 및 습진)에도 좋습니다. 다만 위가 약한 분들은 아연을 섭취한 후 소화 불량 증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때는 양을 줄이거나 섭취를 중단하셔야 합니다. 아연은 구리와 함께 복용해야 시너지효과가 나니 참고하세요. 
 
광 알레르기에 좋은 오메가 3

광 알레르기에 좋은 오메가 3

 
오메가 3  오메가 3 역시 여드름에 효과가 있으며 자외선 민감도를 낮추어 광선 피부염 같은 민감성 피부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 3는 섭취량이 중요한데요. 한 번에 1000mg 정도를 하루 3회 정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오래된 오메가 3는 산패의 위험이 있으므로 유통기한을 잘 지켜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재생과 미백을 돕는 비타민

비타민 C  비타민 C가 피부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상식이죠.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라서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되며 콜라겐 재생에도 필요한 물질이어서 피부를 탱탱하게 가꾸고 싶은 분들은 반드시 섭취하셔야 하는 영양소입니다. 다만 빈속에 드시면 속이 쓰릴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비타민 E  흔히 토코페롤로도 불리는 비타민 E도 역시 매우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피부 및 모발을 건강하게 가꾸어주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피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피부 혈액순환이 잘 되고 그 결과 피부가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습니다. 과다하게 복용하면 메스꺼움과 두통, 출혈, 피로 등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임신 초기(첫 8주)에는 복용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기미 지우개  

항산화 효과가 으뜸인 글루타치온. '백옥주사'의 성분으로 정맥주사로 맞기도 한다.

항산화 효과가 으뜸인 글루타치온. '백옥주사'의 성분으로 정맥주사로 맞기도 한다.

글루타치온  글루타치온 역시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항산화제의 어머니'라고도 불립니다. 피부 미백 효과가 있으며 기미 등이 색소를 연하게 해주고 생성을 막아주는데 다만 경구로 복용시 흡수율이 낮은 편이고 과다 복용할 경우 여드름이 날수도 있습니다. 황 성분에 알러지가 있으신 분은 복용을 피해 주세요.
 
NAC N-acetyl-cystein이라고 하는 성분으로서 체내에서 cystein으로 변환된 후 그 자체로도 항산화제의 역할을 하지만 간에서 보다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글루타치온을 생성 혹은 재생하는 글루타치온 전구제로서의 역할이 큽니다. 역시 황 성분에 알러지가 있으시면 복용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부추, 생강, 달래, 카레, 겨자, 인삼 등에 많습니다.
 

피지부자, 산유국 피부라면?  

비타민 B5(판토텐산)  코엔자임 A의 구성 성분으로서 피부의 dermal fibroblast를 증가시켜 상처 치유 및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즉 피부와 모발을 구성하는 단백질 합성에 필수적인 물질이죠. 또 지질을 분해하여 피지의 분비를 줄여주기도 합니다. (여드름에 효과가 있어요). 원래 우리 장내 유익한 미생물이 만들기도 하고 많은 음식물에 들어가 있으므로 부족할 일은 별로 없습니다. 어패류,버섯, 콩류 등에 많이 들어가 있고 열에 약하기 때문에 조리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커피 등 카페인 그리고 알코올을 많이 섭취하면 판토텐산이 분해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모발이 푸석푸석, 헤그리드라면?

비타민 B7(비오틴)  은근히 비오틴이 부족한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요. 비오틴은 비타민B7으로서 모발이나 손발톱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비오틴은 머리카락과 손발톱을 구성하는 단백질인 케라틴 구조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해주는데 비오틴이 부족하면 피부가 빨리 건조해지거나 노화 증상이 빠르게 나타납니다. 피부 및 모발이 푸석해 보인다면 비오틴 섭취를 고려해 보세요. 간혹 과다 복용하면 개인에 따라서 피부 트러블이 날수도 있습니다. 수유 중인 여성에게는 권하지 않습니다.
 
 
추천 영양제 
Jarrow의 zinc(아G연), 
GC녹십자의 비맥트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