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리프팅 시술은 살 빼고 해야 한다? #닥터윤의팩트체크

요즘 많이 하는 리프팅 시술의 모든 것.

BYBAZAAR2021.03.12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정확한 시술 관련 지식을 전달해 드리는 닥터윤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는 시술로 리프팅이 있는데요. 현대 사회에서는 작고 갸름한 얼굴은 아름다움의 기본으로 인식됩니다. 이목구비가 조금 예쁘지 않아도 얼굴이 작고 갸름하면 얼마든지 메이크업 등으로 이목구비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으니까요.
 
리프팅은 기본적으로 ‘열’을 내는 장비로 하는 시술인데요 우리 얼굴의 늘어진 콜라겐을 다시 수축시켜 주려면 열자극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고기를 불판에 구우면 고기가 수축이 되듯이 결국 단백질인 콜라겐을 수축시키려면 열 자극이 필요한데요. 이 열을 고주파,초음파 그리고 레이저로 낼 수 있습니다.
 

아프니까 리프팅이다?  

초음파 시술이 흔히 아시는 울쎄라나 슈링크, 더블로 등이고 고주파 시술이 써마지, 튠페이스, 인모드 등이며 그 외 레이저로 하는 리타이트닝이 있습니다. 이러한 시술은 대부분 통증을 동반하며,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열을 줘서 콜라겐을 수축시키는 게 리프팅의 기본 원리인데 이게 그냥 열을 줘서 되는 건 아니고 진짜 강한 열을 줘야해요. 사람은 뜨거운 걸 아프다고 느끼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통증을 느끼게 되죠.  

 

유행하는 리프팅 시술은?

요즘 유행하는 트렌디한 시술은 티가 많이 나지 않고 일상 생활이 바로 가능하면서도 효과가 좋은 리프팅 시술인데요. 사실 위에서 말한 장비 하나로 리프팅이 완전하게 되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우리 얼굴은 겉에서부터 피부, 피하지방, 근육 및 근육을 둘러싸고 있는 근막 그리고 이 모든 연조직을 뼈에 이어주고 있는 지지인대로 이루어져 있는데 나이가 들면 이 모든 조직들에 변화가 생깁니다. 
 
초음파, 고주파, 레이저 중 한 가지만의 장비로 이 모든 조직을 다 재생시키는 것이 쉬운 것은 아니라서 요즘에는 여러 장비를 복합적으로 쓰는 시술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이 때는 환자의 피부 상태 및 타고난 탄력 정도 그리고 얼굴이 쳐진 정도를 의사가 직접 보고 상담하면서 적절한 장비의 콤비네이션을 찾아내야 합니다. 복합 시술이 좋다고 하더라도 환자에 따라서는 오히려 득보다 실이 많은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피부가 매우 앏고 건조하고 피부 장벽이 약한 분인 경우 요즘 유행하는 울써마지를 하게 되면 너무 많은 열이 들어가면서 피부가 더 건조해지고 피부 장벽이 무너지기도 합니다. 만약 여러가지 장비가 다 필요한 분인데 피부가 견딜 수 없을 정도로 약하신 경우라면 차라리 날짜를 다르게 해서 시술을 하시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최고의 효과를 낼려면 최소 3kg을 뺀 다음에 리프팅을 해야한다?

살이 찐 상태에서 리프팅을 하면 아무런 효과가 없다고 하는데, 그렇지 않아요. 얼굴살이 많은 분은 진짜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도 제일 마지막에 빠지는 게 얼굴살이거든요. 그래서 살 다 빼고 리프팅 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요. 리프팅 장비 중에 원하시면 살을 빼는, 즉 지방을 줄여주는 모드가 있어요. 다이어트보단 이 방법이 훨씬 효과적이에요. 그래서 시술 전 의사 선생님과 얼굴살을 빼고 싶은지 여부를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프팅 주사가 있다?

흔히 아시는 스킨보톡스가 리프팅 효과가 있어요. 스킨 보톡스는 진피 내로 약물을 주입하는 방법인데 우리 피부는 이렇게 하면 좀 부으면서 리프팅이 되거든요. 근데 너무 아프고 효과가 얼마 못가서 요즘은 잘 안합니다. 예전에 리프팅 장비가 발달이 덜 됐을 때 하던 방법인데 아직도 약간 연세 있는 선생님들은 하긴 하세요. 그 외의 리프팅 주사는 사실 효과 없는 거예요. 그냥 이름만 리프팅 주사라고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