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흑백사진 메이크업, 이것만 기억하라!"

흑백사진! 서예지, 김유정, 이주빈처럼 찍는 법

BYBAZAAR2021.02.05
요즘 셀럽들의 프로필은 물론, 광고와 SNS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흑백 사진. '흑백사진 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셀럽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셀프 스튜디오를 찾거나 핸드폰을 사용해 흑백 프로필을 많이 찍는다. 하지만, 아뿔사!
@goldmedalist_official@namooactors@makeprem
흑백사진 촬영을 위해 평소처럼 풀 세팅을 하고 카메라 앞에 섰지만, 사진은 '밋밋' 그 자체로 나와 당황할 가능성 100%! 여배우처럼 그윽하고 고혹미 넘쳐 보이게 연출하려면 흑백사진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해야한다. 그래서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직접 물었다. 도대체 '한 끗'의 비밀은 무엇인가요?
 
@vousmevoyez

@vousmevoyez

흑백사진 메이크업에서 가장 신경 써야 할 포인트?
“흑백사진이기 때문에 메이크업의 색상보단 명도에 더 신경 써야 합니다. 다시 말해, 색상은 덜어내고, 얼굴의 윤곽을 살려줘야 해요. 쉐딩을 사용해 턱선, 콧대 등 굴곡 있는 곳에 음영을 주어 더 입체적이게 표현해야 사진에서 예쁘게 나온답니다.”
 
@hellobeen@hellobeen
흑백사진에서 여배우처럼 피부가 좋아 보이는 방법?
물광 베이스는 No! 윤곽을 살려야 하기 때문에 피부는 최대한 깨끗하게 표현하는 게 좋습니다. 하이라이터를 사용해 광대, 콧대, 턱 끝만 살짝 터치하거나, 촉촉한 제품으로 자연스러운 윤기를 줍니다. 그 외 다른 부분은 꼼꼼하게 유분을 잡아 줘야 사진에서 도자기 피부처럼 나올 수 있어요.”
 
@hongsuzu

@hongsuzu

아이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
“컬러가 없는 사진일수록 눈썹 결, 아이라인, 속눈썹의 정갈함이 제일 중요합니다. 특히 결을 살린 눈썹이 포인트예요. 반드시 투명 마스카라나 컬러 브로우 마스카라를 사용해 눈썹 결을 잡아줘야 한층 또렷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awesome_ent_official@awesome_ent_official
색조는? 입술이 까맣게 안 나오려면?
“빛나는 질감의 샤인 립이나 진한 레드 컬러보다는 세미 매트한 립을 만드는 벨벳 텍스처 제품 로지 컬러 정도가 적당합니다.”
 
@mintsungrace@mintsungrace
이것만은 절대 No! 하는 게 있다면? 
"과한 펄은 잠시 넣어두세요! 눈 밑 애교살을 표현하는 입자가 아주 작고, 고운 섀도는 가능하지만, 가급적이면 무펄섀도를 사용해 메이크업을 마무리하는게 사진에서 깨끗하고 깔끔한 인상으로 나온답니다.”
 

Makeup Artist’s Pick 

too cool for school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 2호 모던 1만6천원ETUDE HOUSE 오 마이 래쉬 펌 마스카라 1호 탑코트 4천원ETUDE HOUSE 청순 거짓 브라우 카라 4호 내추럴 브라운 6천원KISSME 헤비로테이션 컬러링 아이브로우 1만5천원NARS 에어 매트 립 컬러 핀 업 3만9천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