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SNS 뷰티 공구템 뭐가 유명해?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이제 백화점이나 H&B 스토어 대신, 인플루언서 계정에서 화장품을 산다? | 뷰티,공구,공구 구매,뷰티 브랜드,호호바오일 유튜브

“팔로워하는 ‘인친’언니가 생얼을 공개하면서까지 직접 바르고 극찬하니 안 살 수가 없어요. 믿음이 가요.”, “스킨케어는 써본 사람들의 리뷰가 가장 중요해요. 공구 시, 댓글을 보면 대부분 좋은 피드백이 많아서 거부감없이 구입한답니다.” 소셜 인플루언서의 '공구'제품을 사는 소비자들의 인터뷰다.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인플루언서는 소비자와 제조업체의 중간 역할인 제품 판매자가 되어 ‘화장품 공동 구매’를 하는 공구 마켓의 주인공이 되기도 한다. 신상 브랜드나, 인지도가 낮은 제품은 그녀들의 목소리로 소비자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고 인플루언서는 판매량에 따라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상부상조하는 구조. 굳이 어마어마한 수수료를 내면서까지 백화점이나 H&B 스토어에 의지할 필요가 없는 시대가 된 셈. 2019년 10월14일 기준, 인스타그램에 #화장품공구 라고 검색하면 약 4만개의 게시물이 뜨는 지금, 최근 유명 인플루언서가 픽한 한 공구템은 무엇일까?      ━  @jangmini x 로지로우       @jangmini 인스타그램 세련된 신상 메이크업 브랜드, 로지로우는 파워 인스타그래머 ‘장미니’ (본명 장혜민)를 선택했다. 그녀를 픽한 이유에 대해서 홍보 담당자 윤 미는 “10년이 넘는 동안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며 스타일리시한 사진을 찍어온 그녀. 트렌디한 메이크업와 헤어는 싸이월드를 넘어 블로그, 인스타그램에서도 화제였죠. 특히 어떤 립 메이크업을 해도 완벽하게 소화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고, 립스틱에 대한 애정도 남달라 저희 브랜드와 방향성이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립 컬러에 맞춘 완벽한 아웃핏과 애티튜드 역시 꿀조합이죠.”라고 전한다. 실제로 공구를 진행하자 톤팡질팡, 톤망진창인 사람도 걱정 없이 잘 어울리는 립스틱인 '코튼 컬러바’ 4종이 모두 완판되어 곧 2차 공구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직접 바르는 영상은 물론이고 인스타그래머블한 세팅 컷, 룩과 잘 어울리는 립 셀카 등을 보고 있으면 누구나 '구매각' 일 듯!     ━  @heyjoo_lee x 호호바오일     @heyjoo_lee 인스타그램 유튜브 구독자 2만명이자 인스타그램 팔로워 20만명의 팬층을 확보한 모델 이혜주. 유튜브에서는 헤어 스타일링과 메이크업 꿀팁을, 인스타그램에서는 공구와 여행 그리고' 일상스타그램'을 주로 업로드 한다. 화장품은 물론 단백질바, 한 끼 식사대용 파우더 등까지 소개하고 있는 그녀가 최근에 공구한 화장품은 핑크원더의 호호바오일. 아토피로 고생한 대표가 효과를 보고 만든 아이템으로, 100% 이스라엘산 호호바 오일이 여드름과 건조함을 잡아준다는 특징이 있다. 그녀는 체험단으로 진행한 다음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서 공구를 시작했는데 사용자의 리뷰는 꽤 좋은 편. 가장 큰 효과는 피부가 건조하지 않고 촉촉할 뿐만 아니라, 보습과 진정 효과에도 뛰어나 어떠한 피부에도 잘 맞는다는 것. 홈페이지에서도 구입할 수 있지만, 그녀의 공구찬스를 이용하면 조금 더 저렴한 금액 (1개는 4천원, 2개는 1만원 할인)에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  @shortbutstunning x 클레안토즈     @shortbutstunning 인스타그램 모델 출신 ‘쇼트 벗 스터닝’의 한연아는 자신의 뷰티 브랜드를 론칭했음에도 종종 인스타그램과 블로그로 믿음직한 제품을 '공구'한다. 얼마 전, 그녀가 높은 만족감으로 공동 구매를 한 제품은 독일 스파 브랜드, 클레안토즈의 셀룰라 시스템 라인. 그동안 클레안토즈의 스킨톤과 247 라인으로 브랜드의 신뢰성을 높인 상태라 그녀의 팔로워들이라면 낯설지 않게 느꼈을 것. 그녀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이 라인의 장점은? 노화로 인해 처친 피부를 끌어올려주고 재생을 도와 럭셔리한 홈케어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다. 최대 25% 할인과 샘플 증정으로 여심을 자극한 셀룰라 시스템라인. 제품이 궁금하다면? 그녀의 인스타그램이나 쇼트 벗 스터닝 홈페이지를 수시로 확인해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