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과 건강 유지는 인기 있는 새해 다짐이지만 2월부터 헬스장 회원권은 무용지물이 되고 만다. 혹시 자신과 맞지 않는 운동법으로 금세 지치는 것은 아닐까? 가급적이면 2019년에 새로운 트렌드가 될, 운동법을 참고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보자!
1 고강도 인터벌 줄넘기
영혼까지 탈탈 털리는 고강도 인터벌 운동(HIIS)은 잊어버리길. 여기에 줄넘기를 더한 운동이 2019년 대세가 될 것이다. 짧은 집중력으로 폭발적인 에너지를 사용하는 줄넘기는 빅토리아 시크릿 모델들이 몸매를 유지하는 방법 중 하나로 조금씩 '몸짱'들에게 인기를 얻는 중!
2 근육 부스팅 머신
운동할 때의 근육을 더욱 자극하게 만드는 ‘식스 패드’. 이와 같은 기기는 전기 자극 요법으로 주파수가 근육에 정교하게 작용하도록 돕는다. 근육을 효율적으로 트레이닝 할 수 있는 주파수를 활용한 것. “많은 사람들이 쉬운 방법으로 트레이닝을 최적화하고 기록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하면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라고 식스패드의 임원인 마사후미 아라카와가 인기 요인에 대해 설명한다.
3 로밍머신
헬스장에 로잉 머신 있다면 바로 집중 공략할 것! 팔, 다리, 코어에 근력을 강화시키며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이 운동 기구가 지겨운 헬스장에 신선한 자극제가 될 듯.
4 무에 타이
복싱은 지난 몇 년 동안 눈에 띄는 운동 트렌드였다. 심폐 기능을 향상 시킬 뿐만 아니라 단시간 내 수백 칼로리 태워 다이어트의 ‘끝판왕’이라고 불리며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도 인기 만점이었다. 올해 역시 복싱이 ‘인싸운동’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점차 전통적인 무에 타이에도 시선이 옮겨가고 있다. 주먹, 팔꿈치, 무릎 및 정강이를 사용하는 것에 중점을 두며 신체 조정 능력을 향상 시킬 뿐만 아니라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드는데도 도움이 된다. 새로운 운동을 찾고 있는 '프로운동인'이라면 한 번 도전해봐도 좋을 듯!
5 아동 친화적인 체육관
아동 비만이 악화됨에 따라 체육관은 점점 더 어린아이들에게 적합한 운동과 공간을 설계하고 있다. 런던의 유명한 체육관인 THIRD SPACE 도 이러한 흐름을 받아 들이면서 아이들을 위한 자체 체육관을 론칭할 예정이다.
6. 수영 피트니스
유물과 같았던 물안경을 꺼낼 시간!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수영에 접목시켜 체중 감량을 극대화하는 수영 피트니스가 대세일 전망이다. 충격이 매우 적은 운동이기 때문에 부상을 입기 쉬운 사람이나 나이든 사람에게도 추천할만한 건강 관리법이다.
본 기사는 바자 UK 웹사이트의 ‘The best new fitness classes and trends to try in 2019‘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