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대식
메이크업 아티스트
Laura Mercier
미네랄 피니싱 파우더 4만9천원
“베스트셀러가 되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특히 수백 가지의 제품을 테스트해보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애정템이라면 더더욱. 이 제품은 뛰어난 모공 커버력은 물론 메이크업이 무너지지 않아 야외 촬영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품. 고운 입자가 피부에 완벽히 밀착되고 뭉치지 않아 포토그래퍼 역시 환호하는 아이템이다.”
Laura Mercier
시크릿 카뮤플라지 5만원
“뛰어난 손기술을 보태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컨실러. 보통 컨실러는 피부색에 맞는 제품을 찾기가 쉽지 않아 바를수록 티가 나곤 하는데, 이 제품은 두 가지 컬러로 구성돼 색을 조합해 쓰면 된다. 브러시나 스펀지에 묻혀 잡티 부분에 얇게 펴 바를 것.”
—
오윤희
제니하우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Mac
미네랄라이즈 스킨피니쉬, 라이츠 카페이드 4만7천원
“광택이 은은하게 돌면서 피부를 매끈하게 연출한다. 기미나 주근깨 위에 바르면 잡티를 빛에 반사시켜 커버하는 효과까지! 오일 미스트를 덧뿌리면 윤기 있는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Caudalie
그레이프 워터 200ml 2만원
“물이 한 방울도 섞이지 않은 유기농 미스트. 보통 수분 미스트들은 뿌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얼굴이 땅기곤 하는데, 이 미스트는 전혀 땅김이 없어서 애용하는 중.”
—
류현정
메이크업 아티스트
Mac
레트로 매트 리퀴드 립컬러, 패션 레거시 3만2천원
“하나만 발라도 완벽하다. 클래식한 레드 컬러가 쨍하게 발색되면서 가볍게 발려, 매트 립의 정석을 보여준달까. 어떤 걸 먹어도 지워지지 않을 만큼 지속력도 강력하다.”
Maybelline New York
매그넘 볼륨 익스프레스 워터프루프, 블랙 1만4천원대
“솔 형태가 눈 모양처럼 휘어져 깔끔하게 발리고 드라마틱하게 볼륨감을 살려준다. 또 웬만해선 번지지 않는다.”
—
구용수
더미인 클리닉 원장
Boodi
피어리스 프리미엄 모이스처 바이오셀룰로오스 마스크팩 5매 4만원
“특허 받은 천연 코코넛 시트로 만들어진 마스크팩으로 전 성분 EWG1~2등급을 받은 순한 제품.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는 일반 면 시트보다 수분 보유력이 높아 뜨거워진 날씨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하는 데 효과적이다.”
La Muse
워터풀 크렘 솔라 3만9천원
“피부과 의사로서 선블록만큼은 까다롭게 고를 수밖에. 이 제품은 자외선을 철저하게 차단하는 건 물론 백탁 현상과 눈시림이 없다. 또 수분감이 뛰어나고 톤업 효과까지 갖췄다.”
—
백흥권
헤어 아티스트
Aveda
맨 퓨어-포먼스 그루밍 크림 3만원
“컬 크림보다 되직하고 왁스보다 가벼워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손쉽게 모발의 텍스처를 살릴 수 있다. 바른 후 오랜 시간이 지나도 뭉치지 않고 수정이 용이하다.”
Mason Pearson
헤어 브러쉬 20만원대
“심하게 손상되거나 엉킨 머리도 자극 없이 수월하게 빗질을 할 수 있다. 습도가 높아져 곱슬기가 올라올 때 브러시에 스프레이를 뿌리고 빗질하면 모발 표면의 부스스함이 금방 정돈된다.”
—
메구
모델
Addiction
치크 폴리시, #14 3만6천원
“매니큐어처럼 생겨서 미와 편의성을 동시에 잡았다. 볼 앞쪽에 소량만 톡 찍어 펴 바르면 물 위에서 파스텔 물감이 퍼지듯 부드럽게 발리면서 맑은 핑크빛 컬러가 올라온다. 리퀴드 타입이라서 촉촉한 쿠션과 잘 어우러지고, 뭉치거나 모공에 끼이는 현상이 없어 깔끔하게 치크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Addiction
스톨른 키스 인핸서 3만3천원
“촉촉한 립밤처럼 부드럽게 발리는데 시간이 조금 지나면 마치 내 입술이 원래 핑크빛이었던 것인 양 자연스럽고 사랑스러운 컬러가 올라온다. 그야말로 데일리 메이크업에 제격! 종종 볼이나 눈에도 사용하곤 하는데 은은한 컬러가 잘 매치돼 톤온톤 메이크업으로 유용하다. 다른 립 제품을 챙길 필요가 없어 파우치가 가벼워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