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태국 코사무이
생전 처음 여행을 하는 사람이나 허니문 여행 온 커플, 가족 여행객, 해변에서만 머물고 싶은 여행자, 그리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요가를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더없이 어울리는 이곳, 태국 코사무이다. 태국의 날씨는 3월에서 5월 사이 가장 따뜻하다. 특히 고온다습하지 않아 겨울에 여행하기에 매우 좋다. 끝없이 이어지는 액티비티 기회, 느긋한 섬 분위기, 울창한 열대림, 크리스털처럼 맑은 해변과 최고의 리조트가 어우러진 코사무이에서는 모든 시간이 추억이 된다. 세계에서 가장 멋진 스파 중 하나로 꼽히는 카말라야 Kamalaya도 코사무이에 있다.
② 탄자니아 잔지바르
바닷가로 여행하고 싶지만 모험도 놓치고 싶지 않다면 인도양 동아프리카 해안 군도인 잔지바르가 당신을 위한 여행지이다. 세렌게티 사파리 여행과 해변에서의 선탠을 누릴 수 있다. 잔지바르의 넓게 펼쳐진 해변가에는 파크 하얏트 잔지바르 Park Hyatt Zanzibar와 같은 최고급 럭셔리 호텔이 있으며, 도시 곳곳에 ‘스와힐리 Swahili’ 문화 유적지와 박물관, 시장, 정원 등 아름다운 아프리카 일상이 녹아있다.
③ 세인트루시아
카리브해에 자리한 섬나라 세인트루시아. 촘촘히 모인 도서 국가 중 하나로 주변엔 세인트마틴, 세인트바르스, 세인트빈센트, 그리고 그레나딘과 세인트토마스 등 추운 날씨를 피하기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멋진 곳들이 즐비하지만, 아는 사람은 세인트루시아를 찾는다. 다른 곳들처럼 고급 리조트도 많지만 무엇보다 독특한 문화와 자연경관이 다른 섬들에 비해 독보적이다. 울창한 정글은 활동적인 여행객에게 훌륭한 하이킹 모험을 전한다. 낮에는 천연 온천과 진흙탕도 즐길 수 있다. 이곳에 몸을 담가본다면 이 지역 주민들의 자연치료법 효능을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매주 금요일 저녁에 거리 축제가 열려 세인트루시아 문화와 카리브해 전통음식을 경험해볼 수 있다. 숙박은 슈거 비치, 바이스로이 리조트 Sugar Beach, A Viceroy Resort에서 할 것을 추천한다. 디자인과 인테리어, 음식, 서비스, 그리고 스파가 어디에도 비할 데 없이 훌륭하다. 슈거 비치 리조트에서 수상 택시를 타고 10분 거리에 있는 제이드 마운틴 Jade Mountain 또한 이 섬에서 가장 멋진 리조트로 알려져 있다. 전 객실이 바다를 향해 열려있는 스위트가 이곳의 자랑이다. 킴 카다시안과 카니예 웨스트가 딸 노스를 낳기 전 태교여행으로 제이드 마운틴을 찾았다고 하는데, 아마 휴양 내내 개인 풀에서 바닷가를 내려다보며 시간을 보내지 않았을까 예상한다.
④ 벨리즈 앰버그리스키섬
푸른빛 물과 사탕 색 하늘을 가진 이곳은 문명으로부터 벗어나 푹 쉬고 싶은 사람에게 완벽한 휴가지이다. 산 페드로 시내에는 밝은 컬러의 가게들이 줄지어 있으며, 이곳들에서 럼과 진한 초콜릿을 맛보며 오후를 보낼 수 있다. 차를 찾아보기가 힘들 정도로 모두가 자전거나 골프 카트로 이동해 마치 과거로 여행 온 듯한 착각에 빠질 수도 있다. 매혹적인 물속 풍경과 해양 생물을 볼 수 있는 샤크 레이 앨리 Shark Ray Alley도 배 한 번만 타면 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있으니, 그곳에서 스노클링과 다이빙 경험도 꼭 해보기를 바란다.
⑤ 하와이 오아후
하와이로 휴가라니. 너무나 뻔한 장소라 지루하다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유명한 마우이나 라나이 대신 하와이 북해안으로 가보길 권한다. 북해안의 오아후나 와이키키에서 휴가를 즐겨보라. 북해안의 아름다운 파도는 해변에서 떠나지 않고 싶게 만든다. 하와이 오아후에서는 빙수를 꼭 사 먹어야 한다. 마츠모토 Matsumoto와 더 로컬 The Local이 유명한 빙수 맛집들이다. 외식을 할 때에는 이 섬의 해산물로 요리하는 메뉴를 고르도록 하라. 노부 Nobu나 반자이 Banzai에서 전통적인 포케 요리나 스시를 선택한다면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⑥ 터크스 케이커스
끝없이 펼쳐지는 백사장과 맑은 바다, 믿을 수 없이 좋은 날씨가 터크스 케이커스로 이끈다. 이곳의 낮 동안에는 스쿠버 다이빙을 해보길. 우아한 산호초가 코앞에 있다. 이 지역의 가장 고급스러운 마구간인 프로보 포니스 Provo Ponies를 통해 해변에서의 승마를 경험해보는 것도 좋겠다. 사실 터크스 케이커스는 늘어지게 누워만 있어도 좋은 환경이라, 이곳 해안가에는 유명 리조트들이 줄지어 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패럿 케이 바이 코모 Parrot Cay by COMO는 고요한 안식처를 찾는 사람에게 제격이고 아만야라 Amanyara는 궁극의 럭셔리한 경험을 찾고자 하는 여행객에게 맞으며 더 팜스 The Palms는 가족 여행 온 사람에게 안성맞춤이다. 지역민처럼 섬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빌라를 빌리는 것도 좋다. 터크스 케이커스 제도의 프로비덴시알레스 섬에는 카리프해에서 가장 럭셔리한 렌털 빌라인 빌라 발리니스 Villa Balinese가 있다. 터크스 케이커스는 대부분의 식재료를 수입하기에 음식으로 유명한 곳은 아니다. 하지만 이 곳에 여행하는 동안에는 더 팜스의 패럴렐 23 Parallel 23이나 그레이스 베이 클럽 Grace Bay Club에 있는 인피니티 Infiniti에서 저녁식사를 해보길.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⑦ 인도 고아
발리나 태국, 혹은 필리핀 대신 갈 곳을 찾는 사람들이 대안으로 가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이곳, 고아다. 뭄바이 남쪽으로부터 고작 한 시간 비행 거리인 이곳은 많은 이들이 예상치 못하는 여행지이다. 편안한 분위기의 해변, 고대 사원, 그리고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이곳 음식들이 인도의 생동감 넘치는 색채를 전한다. 어디에서 묵을지 고민된다면, 물론 훌륭하기는 하지만 곧바로 오성급 리조트를 택하는 대신 코코 샴발라 Coco Shambhala나 아릴라 디와 고아 Alila Diwa Goa와 같은 고급 빌라를 고려해보도록 하라. 고아를 충분히 경험해보고 싶다면 해안가에만 머무르지 말고 섬 안쪽으로 들어가 향신료 시장 구경, 사원 투어, 로컬 가게에서 쇼핑도 해보기를 권한다.
본 기사는 하퍼스 바자 미국판 ‘11 Beach Destinations To Escape the Winter Weather’ 웹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