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든 램지의 말말말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Lifestyle

고든 램지의 말말말

셰프 중 셰프이자 쿡방의 개척자, 그리고 독설가인 고든 램지! 그는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뭐라 말할까?

BAZAAR BY BAZAAR 2017.11.15

미슐랭 스타를 무려 16개나 보유하고 있는 마스터 셰프 고든 램지. 뛰어난 요리 실력은 물론이거니와 불도저 같은 독보적인 캐릭터 덕에 전 세계는 ‘램지형’에 빠졌다. 그런 고든 램지가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한다고!

고든 램지의 카스 광고

카스 광고에 이어 한국 쿡방 등장하는 고든 램지 소식에 한국팬들은 어리둥절하다. "형이 왜 냉장고에서 나와?", 혹은 "이건 뭐, 메시가 동네 축구 나오는 거네." 이처럼 팬들은 이번 방송을 제대로 기대하고 있다. 그가 어느 출연진보다 더 존재감이 돋보이는 이유는 첫째 두말할 것 없는 세계적인 셰프고, 둘째 그는 2004년부터 리얼리티 프로그램 ‘헬스 키친’과 ‘키친 나이트메어’를 시작한 쿡방의 개척자이며, 셋째 흔히들 말하는 ‘김구라를 능가하는’ 독설가이기 때문. 여러 방송에서 맛본 고든 램지의 독설은 착 감기다 못해 너무 리얼해 내 얼굴이 뜨거워질 정도다. 분노와 독설의 신세계랄까? (그의 주방에선 닭고기가 몇 미터 떨어진 냉장고에 던져져 산산조각이 나는 건 그리 드문 일이 아니다.) 그중 레전드는 ‘키친 나이트메어’의 에이미 편.

하지만 강철 같은 고든 램지의 눈에서도 눈물이 나올 줄이야. 유일하게 그를 울린 자가 있었으니, 20살 때부터 인연을 이어온 스승 마르코 피에르 화이트 셰프다. “고든은 제가 만난 사람 중에 가장 경쟁심이 강한 사람이에요. 무엇을 하든 경쟁이 되어야 하죠.”, "저는 고든 램지를 울리지 않았어요. 그 스스로가 자신을 울게 했죠." 더 긴 인터뷰는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JYECtTBTiI

https://www.youtube.com/watch?v=0-h282s9Axg&feature=youtu.be

뼈가 쓰라린 독설을 퍼붓는 램지형에게 결코 칭찬은 없을 것만 같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다. 미국 FOX 프로그램 '마스터 셰프'에 참가한 아란 조의 아시안 해물 스튜를 맛보고선 쿨하게 극찬을 날린 순간도 있었으니!

출처 : On Air 유튜브 채널

출처 : On Air 유튜브 채널

이쯤 되면 고든 램지가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어떨지 궁금하다 못해 예측하게 된다. 이렇게!

냉장고 속 재료를 보고 이렇게 분노할 수도 있다.

어쩌면 15분 동안 이 말을 반복할지도 모르겠다.

마음은 급한데 원하는 재료가 안 보일 때, 이렇게 울부짖는 것은 아닐지?

어쩌면 30초 남았습니다!라는 순간 멘붕이 올 수도.

혹은 요리를 10분 만에 완성해 이렇게 외칠 수도 있겠다.

다른 셰프들의 요리를 맛보고선 독설을 날릴까?

아님 감탄할까?

그가 어떤 의기양양한 요리를 선보일지, 과연 15분 이내에 요리를 완성할 수 있을지, 또 어떤 극찬을 하고 어떤 독설을 할지, 이번 방송으로 어떤 고든 램지의 짤이 탄생할지! 정말 램지형의 말말말이 기대된다.

Keyword

Credit

    에디터|정 예진,사진|giphy& 카스 광고& 유튜브 채널 on air& JE번역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