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속 섬의 정체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윤식당>을 비롯해 최근 개봉한 <캐리비안의 해적>, 새롭게 시작한 예능 <섬총사> 모두 섬의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었다. | 모아나,여름휴가,캐리비안의해적,섬총사,윤식당

영화 시리즈는 늘 매력적인 바다 풍경을 선사했다. 해적: 블랙펄의 저주>에선 카리브해를, 해적: 세상의 끝에서>는 하와이 카우아이섬을 배경으로 하여 전 세계 팬들에게 황홀한 바다 여행지를 소개하기도 했다. 최근 개봉한 5편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의 감독 요아킴 뢰닝은 잭 스패로우의 새로운 놀이터로 호주를 택했다. 호주 퀸즐랜드주의 휘트선데이 섬과 골드코스트를 중심으로 대부분의 촬영을 진행한 것이다. 특히 산호가 만든 에머랄드빛 해변과 백색의 고운 모래로 둘러싸인 화이트 해븐 비치는 단숨에 보는 이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았다. 해적> 뿐 아니다. 최근 영화와 TV 프로그램에는 섬이 꽤 자주 등장한다. tvN 예능프로그램 의 촬영지인 트라왕안 섬을 비롯해 최근 방송을 시작한 역시 섬의 아름다움을 속속들이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영화와 TV 프로그램의 영향으로 섬 여행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날 것 그대로의 자연을 느낄 수 있고, 도심의 고층 빌딩과 인파에서 벗어나 온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것이 섬의 매력 아닐까. 바다와 자연과 여유가 있는 곳, 오는 여름휴가엔 과감히 섬 여행을 계획해 보는 건 어떨까. 영화와 예능에서 등장하며 주목받고 있는 섬 여행지 를 정리했다.캐리비안의 해적 l 호주 퀸즐랜드 휘트선데이 섬휘트선데이는 74개의 산호섬으로 이뤄져 있다. 짙은 푸른빛과 백색의 고운 모래는 산호가 만든 아름다움이다. 이 섬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화이트 헤븐 비치다. 백사장은 7km 길이로 펼쳐져 있고 숙박과 음식점이 전혀 없는 곳, 자연 그대로를 담은 섬이다.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인근에 숙소를 잡고 수상 비행기나 페리를 이용해 섬을 찾은 뒤 해질 무렵 섬 밖으로 돌아간다고 한다. 열대 숲과 고운 모래 밭, 잔잔한 바다의 여유를 흠뻑 느낄 수 있는 섬이다.윤식당 l 인도네시아 트라왕안 섬인도네시아에 발리 말고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 있었다니! 항공 검색 사이트 스카이스캐너에 따르면 해당 지역 검색률이 방영 이전에 비해 약 1500% 급상승했다고 한다. 은 우리에게 미지의 섬이었던 트라왕안이란 섬을 선물로 주고 떠났다. 트라왕안 섬은 인도네시아 롬복 주변에 있는 3개의 작은 섬 중 하나로, 자동차와 오토바이가 없고 깨끗한 자연 경관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섬이다. ‘죽기 전에 꼭 가야할 10대 휴양 섬’ 중 하나로 꼽히기도 했다.섬총사 l 우이도강호동과 김희선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던 예능 프로그램 의 배경은 우이도다. 우이도는 전라남도 신안군 도초면 인근에 자리한 섬. 주변에 20여개의 작은 섬들로 둘러싸여 있다. 특히 80m 높이의 모래언덕은 국내 유일한 모래언덕인 동시에 아시아 최대 높이를 자랑하는 우이도의 명물이다. 하지만 현재는 안타깝게도 일반인의 출입이 금지되어 있다. 우이도는 목포에서 배를 타고 3시간 정도 항해 후 도착할 수 있고, 배는 하루 한 차래 운행한다. 우이도의 행정중심지는 진리마을이지만 해변과 자연 절경을 즐기기 위해선 돈목마을을 찾는 것이 좋다.모아나 l 보라보라 섬최근 개봉했던 디즈니 애니메이션 는 폴리네시아 주변의 섬과 사람들을 모티브로 한 것이다. 폴리네시아는 ‘많은 섬들’이라는 뜻으로, 태평양 위에 자리하고 있는 크고 작은 섬들을 통틀어 일컫는 것이다. 대개 낮은 섬들은 산호초로, 높은 섬들은 현무암 화산으로 이뤄져 있다. 그중 하나인 보라보라 섬은 타히티 섬 북서쪽에 위치해 있는 작은 섬. 산호초가 다양한 채도의 에머럴드빛 바다를 만든다. 파도가 세지 않고 잔잔한 물결이 일렁이는 곳이라 대부분 물 위의 집, 수상 방갈로에서 머문다. 보라보라 섬은 유럽인들이 손꼽은 최고의 신혼 여행지로, 휴식과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섬을 둘러싼 두 개의 화산에서 트래킹을 할 수도 있고, 섬 내에서는 자전거를 타고 이동할 수도 있다. 섬을 다 돌려면 자전거로 4시간 정도 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