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장나라 바통 누가 잇나? 남궁민·윤계상·고현정 온다!

2025년도 흥행 노리는 SBS 금토드라마 신작들 모음.zip

프로필 by 박현민 2024.12.29
장나라 / SBS 금토드라마 <굿파트너> 스틸

장나라 / SBS 금토드라마 <굿파트너> 스틸

SBS는 2024년 드라마 시장에서 대중성과 작품성을 모두 거머쥐며 빛난 한 해를 보냈다. <재벌×형사>, <커넥션>, <굿파트너>, <지옥에서 온 판사>, 그리고 <열혈사제2>까지 연이어 화제를 모으며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바. 결국 치열한 경합 끝에 SBS 연기대상 트로피를 거머쥔 배우는 바로 <굿파트너>장나라였다. 이에 장나라의 바통을 이어받을 주인공이 누가 될지 2025년 신작들과 주연 배우 라인업에 관심이 자연스레 쏠렸다.


남궁민×전여빈 <우리 영화>


방송일: 2025년 4월 11일~
SBS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 스틸

SBS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 스틸

드라마 <스토브리그>, <천원짜리 변호사>로 SBS 드라마의 흥행을 이끌었던 남궁민이 이번엔 전여빈과 첫 호흡을 맞춘다. <우리 영화>는 소포모어 징크스에 갇혀 더는 전진하지 못하는 영화감독(남궁민)과 생의 끝자락에서야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살아보려는 시한부 배우(전여빈)의 이야기를 다룬 멜로드라마다. 서로에게 상처를 주고받으며 사랑에 빠지고, 절망 속에서도 살아가는 두 사람의 관계는 '결코 내일로 미룰 수 없는 사랑'의 깊이를 보여줄 예정이다. 아직 안 봤지만, 벌써부터 왠지 슬퍼서 눈물이 맺히는 기분.


윤계상×임세미 <트라이: 우리는 기적이 된다>


방송일: 2025년 5월 23일~
SBS 드라마 <라켓소년단> 스틸

SBS 드라마 <라켓소년단> 스틸

윤계상은 럭비를 소재로 한 청춘 성장 드라마 <트라이>로 돌아온다. 도핑 스캔들로 추락한 전직 스타 럭비선수 주가람(윤계상)이 한양체고 럭비부의 감독으로 부임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만년 꼴찌로 고전하던 럭비부가 주가람과 함께 전국체전 우승을 목표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다. 앞서 야구를 다룬 <스토브리그>, 배드민턴을 그린 <라켓소년단>에 이어 SBS 스포츠 드라마 계보를 잇는 <트라이>는 스포츠 장르 특유의 역동성과 감정선을 강조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임세미와 그룹 X1 출신 임요한이 윤계상과 함께 호흡을 맞춘다. 코믹과 진지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윤계상의 연기를 감상할 기회.


고현정×장동윤 <사마귀>


방송일: 2025년 7월 4일~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 스틸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 스틸

동명의 프랑스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사마귀> 고현정이 주연을 맡아 연쇄살인범으로 수감된 여인과 그녀를 모방한 새로운 연쇄살인 사건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영화 <화차>의 변영주 감독과 <서울의 봄>의 이영종 작가가 의기투합해 깊이 있는 서사를 예고하며, 고현정(정이신)과 장동윤(차수열)이 각각 연쇄살인마 엄마와 경찰 아들로 등장한다. 넷플릭스 <마스크걸>에 이어 또 한 번 교도소를 배경으로 한 죄수복을 입은 고현정이 어떤 비주얼과 연기를 보여줄지가 곧 그 자체로 기대 포인트!
한편, 이 외에도 2025년 1월 3일 첫 방송하는 <나의 완벽한 비서> 한지민을 비롯해 <보물섬>박형식, <신이랑 법률사무소> 유연석, <우주메리미> 최우식·정소민, 그리고 <모범택시3> 이제훈 등이 2025년 SBS 금토드라마 라인업을 꽉 채운다.

Credit

  • 사진 /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