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핀터레스트가 떠먹여주는 2024 패션 뷰티 트렌드
핀터레스트 이용자가 지금 주목하고 있는 트렌드는 무엇일까?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키워드 하나로 모든 비주얼을 경험할 수 있다? 다양한 영감을 찾을때면 핀터레스트(Pinterest)만큼 도움이 되는 곳도 없다. 이런 ‘핀터레스트’가 약 5억명의 핀터레스터들의 검색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4년의 패션과 뷰티 트렌드를 예상하는 핀터레스트 프리딕스(Pinterest Predicts)를 발표했다.
Head To Glow
펜데믹 이후 급성장하게 된 스킨케어 트렌드가 올해 더 활성화 될 전망이다. 특히 얼굴에만 국한되어 있던 피부 관리는 바디로 그 범위가 넓어졌다. ‘바디 케어’에 대한 검색량은 845%, ‘바디 스킨케어 루틴’은 무려 1,025% 증가했다. 집에서 웰빙을 실천하며 럭셔리한 스킨케어 제품과 홈 스파 등으로 긴장을 완화하며 자신을 더 아름답게 관리하려는 수요가 늘었다는 평이다. 
사진 / PInterest @Mrt

사진 / Pinterest @Mental Health Babe
Make It Big
더 크고 더 과감하게. 크게 땋은 머리와 청키 후프, 빅 번, 그리고 남성 펌까지. 특히 거품 같은 푹신함의 플러피 헤어가 크게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있는 듯 없는 듯한 주얼리 대신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주얼리 하나만으로 보다 더 청키한 실루엣을 추구하고자 한다고. 
사진 / Pinterest
Blue Beauty
온기라고는 찾아 볼 수 없다. 푸른빛이 감도는 차가운 톤의 블루 색조가 2024년 메이크업 트렌드로 대담하게 돌아왔다. 블루 아이섀도, 블루 네일, 라이트 블루 메이크업, 아쿠아 메이크업 룩 등 블루 관련 검색어가 대거 등장하고 있다. 60년대를 연상시키는 블루 색조를 2024년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가 어떻게 영감을 받아 스타일을 녹여낼지 궁금하다. 
사진 / @imnotningning

Bow Stacking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리본 패션의 인기도 꾸준히 이어진다. 리본은 캐주얼한 데일리 룩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클래식한 룩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점에서 의상이나 신발부터 머리까지 전체적인 룩에서 다채로운 리본을 추가하는 Z세대의 취향이 반영되고 있다. ‘리본 의상(Bow outfit)(+190%)’, ‘리본 목걸이(+180%)’ 등 리본 관련 검색량이 꾸준히 증가하며,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샌디 리앙(Sandy Liang)도 언급됐다. 
사진 / @sandyliang

Eclectic Grandpa
남성 패션에서는 1970년대 복고풍 스타일의 붐이 온다. 복고풍의 레이어드 카디건을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이 사랑 받을 것으로 내다본 것. 이 밖에도 남은 원단이나 제품을 활용한 업사이클링까지 주요 유행으로 꼽았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독특한 할아버지 스타일에 대한 검색이 130%로 증가하며 그들의 스타일을 포용하고 연령대에 맞는 요소만을 가져올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Credit
- 사진 / 각 인스타그램 및 핀터레스트
2025 가을 패션 트렌드
가장 빠르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럽들의 가을 패션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하퍼스 바자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