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야구 직관러 주목! 야구선수 맛집 #KBO맛집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Lifestyle

잠실 야구 직관러 주목! 야구선수 맛집 #KBO맛집

선수들이 경기 후 기력 회복하는 곳

BAZAAR BY BAZAAR 2023.05.12

신천대도갈비

사진 / 신천대도갈비

사진 / 신천대도갈비

사진 / 신천대도갈비

사진 / 신천대도갈비

가게 내부에 들어서기 전부터 벽면을 장식한 야구선수 기념 사진, 야구 배트, 글러브, 공 등 기념품들이 인상적인 곳. 선수들이 경기 후 찾는다고 알려져있는 만큼, 야구 팬들 방문이 많아 웨이팅을 해야한다. 양념이 진~하게 배어들어 숙성된 숯불 양념 돼지갈비가 메인 메뉴며, 그 외에 양념 소갈비, 항정살을 주문해도 실패가 없다. 된장찌개와 계란찜이 서비스로 제공돼 사장님의 후한 인심이 느껴진다. 입가심으로 먹는 물냉면이 맛있어, 뜻밖의 냉면 맛집이라는 평도.
 

고박사

사진 / 고박사

사진 / 고박사

사진 / 유튜브 선수입장 캡처

사진 / 유튜브 선수입장 캡처

전 LG트윈스 선수인 이대형이 20년 동안 방문한 잠실 맛집으로, 소식좌인 그도 밥 한 공기 뚝딱하는 곳이라고. 경기가 끝난 후 밥을 먹고 퇴근하는 선수들이 자주 방문해 LG트윈스 식당이라고도 불린다. 이곳에는 간장버터계란밥에 김치찌개가 제공되는 히든 메뉴가 있는데, 이게 바로 '이대형 메뉴'다. 선수들이 숙소 생활할 때 먹은 간장버터계란밥을 사장님께 요청했다가, 고정 메뉴가 되었다고.  
 

신천생태찌개

사진 / 신천생태찌개

사진 / 신천생태찌개

30년 전통을 이어 생태탕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맛집으로, 선수들도 뜨끈한 국물을 먹고 싶을 때 방문하는 곳이다. 탱탱한 생태살을 베어 물고 진하게 우러난 찌개 국물 한 입 들이키면 입 속에서 만루 홈런친 느낌. 국물에 밥을 비벼 먹으면 그날 피로는 바로 가신다. 밥도 평범한 공기밥이 아니라 냄비밥으로 제공하는 것부터 마무리 누룽지까지, 가보면 왜 단골이 많은지 절로 알게 된다. 통골뱅이 찜, 야들야들한 피데기 생선찜같은 안주류까지 완벽하니 반주를 곁들여도 좋을 듯.
 

부농 정육식당

사진 / 부농 정육식당

사진 / 부농 정육식당

가게 안에 들어서면 온 벽면에 싸인이 가득. 야구선수들 싸인볼도 전시돼 있는 야구선수 찐 맛집이다. 삼전동 먹자골목에서 터줏대감 역할을 하는 부농 정육식당은 1988년 오픈해 30년이 넘도록 로컬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맛집이라고. 주문 즉시 고기를 바로 썰어주는 이곳은 한우1+ 이상의 최상급 고기만을 사용하는 소고기 특수부위 전문점으로, 오후 6시가 넘으면 웨이팅은 필수다. 치맛살과 토시살, 제비추리, 업진살 등 고기 질과 맛은 말할 것도 없고, K-탄수화물의 대표격인 볶음밥을 뛰어넘는 소고기 된장라면이 포인트. 두부, 부추, 소고기까지 건더기가 푸짐하게 들어간다. 이곳에선 병당 1만원으로 와인 콜키지도 가능.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